포토북 전문기업 퍼블로그(www.publog.co.kr)는 2014년 갑오년(甲午年)이 다가오면서 온라인상 직접 만들 수 있는 자사의 '포토 달력'서비스가 주목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퍼블로그의 포토 달력 서비스는 직접 편집을 통해 나만의 달력을 만들 수 있음은 물론, 달력 받침대 사이의 보관함을 이용해 펜이나 메모지 등의 사무용품과 영수증 및 명함 등을 보관할 수 있는 업계 최초의 탈부착형 홀더형태의 수납공간을 갖춘 포토 달력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무료로 제공되는 달력 편집기를 통하여 테마 디자인을 비롯한 수 천종의 배경디자인 레이아웃, 달력 틀과 폰트 및 기념 스티커를 마음대로 선택해 자유롭게 편집이 가능하다. 탁상용 스탠다드, 라지/벽걸이용 스탠다드, 라지 등 4종의 사이즈 형태로 제작·판매 중이다.
퍼블로그측은 가족 사진, 결혼 사진, 연예인 사진, 아기 사진 등 원하는 대로 직접 만들 수 있다는 점과 함께, 올해는 어느 때보다도 프로야구와 아이돌 그룹의 인기가 뜨거워지면서 팬들이 좋아하는 선수와 연예인 사진으로 포토 달력을 만들고 있는 등 '포토 달력' 서비스의 주문이 늘고 있는 이유를 전했다.
한편, 2014년은 대체 공휴일이 실시 되면서 공휴일이 67일이 되는 해이다. 그러나 쉬기 어려운 기업체들도 있어 대체공유일과 관련한 달력의 공휴일 표기가 혼선이 일고 있다. 관련하여 퍼블로그측은 자사의 '포토 달력'은 기본적인 공휴일 외에도 자신만의 기념일과 휴일을 적용시킬 수 있어 각자의 상황에 맞는 2014년 달력을 제작할 수 있다는 점 또한 장점으로 꼽았다.
퍼블로그측은 "달력 만들기 이렇게 쉬울 줄이야", "공휴일 67일 계획도 미리 세워서 달력에 표기해 놓아야겠네요", "이미 엑소 오빠들 달력 만들었지", "아기 생일 기념으로 만들어봐야겠네요" 등의 소비자 반응을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