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코리아(www.google.co.kr)는 구글 최신의 안드로이드 OS인 킷캣으로 바로 업그레이드 되는 7형 태블릿인 '넥서스 7 (2013)'의 두 번째 TV 광고를 시작, 사용자들의 호평과 함께 인기몰이를 지속해 나간다고 밝혔다.
9월 18일부터 진행된 첫 TV광고 채용 인터뷰편에 이어 이번 TV광고는 '아빠의 딸 생일파티 준비하기' 편으로, '소중한 하루의 시작'이라는 넥서스 7 (2013)의 주제를 이어간다. 이번 2차 TV광고 캠페인은 전국 영화관에서도 볼 수 있다.
이번 광고 영상은 소통을 통한 소중한 가족의 가치라는 주제 아래, 아빠와 6살 난 딸이 바쁜 일상 속에서 넥서스 7 (2013)을 통해 사랑을 표현하고 나누는 내용을 담고 있다. 바쁜 직장일을 핑계로 자녀의 생일을 자상하게 챙겨주지 못해 미안한 아버지들의 마음을 표현하고 있다.
영상은 어느 날 딸아이의 그림에 엄마, 나(딸)만 있고 아빠는 잠을 자는 그림으로 시작된다. 이 그림을 본 아빠는 딸의 생일파티에 특별한 이벤트를 준비하기로 결심한다. 바쁜 일상 속에서 넥서스 7 (2013)을 이용해 마술 배우기와 각종 마술 물품을 검색하고 마술관련 책을 읽고 유튜브로 마술을 배운다. 생일파티에서 준비한 마술을 보여주며 딸과 딸의 친구들에게 남다른 선물을 선사한다. 영상은 아빠가 '결혼기념일 이벤트'를 검색하는 장면으로 마무리되며 가족간의 따뜻한 정을 이어간다.
한편, 넥서스 7 (2013) 유통 파트너사 중 하나인 컨시어지 명동점에서는 이번 광고캠페인 주제와 연결하여 '사랑하는 나의 딸에게'라는 이벤트를 11월 20일부터 진행한다.
지난 8월 28일부터 판매되고 있는 넥서스 7 (2013)은 290g의 무게와 함께 퀄컴 스냅드래곤 S4 프로 쿼드 코어 프로세서, 1920x1200 해상도의 7.02인치 디스플레이(323 ppi, 픽셀당인치수)를 갖춰 가볍고 빠르고 선명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긁힘 방지를 위하여 코닝사의 글래스를 채택했다. 특히, 최신 안드로이드 OS인 킷캣으로 바로 업그레이드 되는 제품으로 구글의 레퍼런스 태블릿이라는 상징성과 가격 경쟁력을 갖추고 있어 안드로이드 기반 태블릿 사용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넥서스 7 (2013)은 구글플레이를 비롯하여 국내 주요 유통망(하이마트, 롯데마트, 컨시어지, 이마트, 이마트몰, 신세계몰, 옥션, G마켓, 전자랜드)을 통해 판매되고 있다.
구글코리아 마케팅 정혜인 부장은 "가볍고 빠른 넥서스 7 (2013)에 대한 사용자들의 좋은 반응이 계속되고 있어 매우 기쁘다"며, "이번 2차 광고 캠페인에서는 소중한 가족의 가치를 함께 나누는 일상생활속의 넥서스 7을 표현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