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액세서리의 반란, 스마트폰을 뛰어넘어라

2013.11.13 스마트패드·폰 편집.취재팀 기자 :

최근 스마트폰 액세서리 시장이 전문화·고급화를 추구하며 IT 업계의 새로운 '주연'으로 떠오르고 있다. 스마트폰에는 없는 부가 기능까지 구현해 주는 액세서리들이 인기를 끄는가 하면, '베루스' '랑케' 등 업계를 대표하는 유명 브랜드까지 등장하기 시작한 것.

 

KT경제경영연구소에 따르면 스마트폰 액세서리 시장은 2010년 2445억원, 2011년 5000억원, 지난해 1조원 규모로 성장하며 폭발적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는 중이다. 연구소는 소비 이용 형태 분석 등을 통해 이 시장이 올해는 1조 6000억원 이상, 또 2년 내 2조원 규모까지 성장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에 관련 업계 또한 여가 활용성과 편의성을 높인 '블루투스 헤드셋', 스마트폰의 생산성을 높여주는 '접는 블루투스 키보드', '무선 프레젠터' 등 수준급 기술력으로 무장한 고급제품을 연일 선보이며 시장 성장에 힘을 보태고 있다.

 

초소형이지만 음질은↑…블루투스 헤드셋
무선으로 음악을 들으면서 통화까지 가능한 블루투스 헤드셋은 새로운 스마트폰 액세서리 필수품으로 각광받고 있는 제품군이다.

 


▲ LG전자 BTS1

 

LG전자가 최근 선보인 'BTS1'은 성냥갑 크기(35.9mm x 50.2 mm x 19.2 mm)에 후면에 탑재한 클립을 이용해 옷깃, 안전벨트, 넥타이 등에 고정할 수 있도록 휴대성을 강화한 초소형 블루투스 헤드셋이다. 특히, 'G-Class 앰프' 및 'Apt-X 코덱' 을 통해 잡음과 음 왜곡을 최소화, 유선 제품 못지 않는 고음질의 음향을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블루투스 3.0을 지원해 언제 어디서나 끊김 없이 무선 통화 및 오디오 감상이 가능하다. 배터리를 내장해 완전 충전 상태에서 최대 8시간 동안 음악을 연속 재생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지긋지긋한 오타에서 벗어나고 싶다면…접는 블루투스 키보드
문서 작성이 불편한 스마트폰도 블루투스 키보드를 장착하면 넷북으로 변신한다. 선을 따로 연결할 필요 없이 스마트폰 자판으로 활용할 수 있기 때문에 e메일을 보내거나 문서작업 등을 할 때 오타를 줄이고 입력 속도를 높여준다.

 


▲ 지피전자  아이코넥스2

 

지피전자의 '아이코넥스2(i-connex2)'는 접이식 키보드로, 이동 시 보관이 간편하다. 키보드 안에 수납이 가능한 스마트폰 탈착식 거치대가 포함되어 있어 스마트폰과 키보드를 함께 사용하려는 사람에게 유용한 제품이다. 작은 크기에도 키 크기를 일반 키보드와 비슷하게 해 오타율을 줄였으며 키 조합으로 홈 이동, 검색창, 보이기·숨기기 등 단축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종이에 그리면 스마트폰으로 그대로…전자펜
별도의 펜이 달린 '옵티머스 뷰' 등의 스마트폰이 부러웠다면 '전자펜'이 대안이다.

 


▲ 펜앤프리 롤롤

 

스마트펜 개발업체 펜앤프리의 '롤롤'은 종이에 쓴 글씨와 그림을 스마트폰과 태블릿PC에 그대로 옮길 수 있는 스마트폰 액세서리다. 종이와 스마트 기기를 연결하고 롤롤 전용 앱을 실행하면, 전용 팬으로 종이 위에 그려지는 그림이나 글자가 그대로 스마트폰으로 옮겨진다. 또한 작은 메모지에서 A4용지까지 다양한 종이에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다. 작고 귀여운 디자인에 레드, 라임, 화이트의 상큼한 컬러 라인업을 갖춰 손글씨를 선호하는 아기자기한 감성을 지닌 여성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다.

 

스마트폰으로 자유롭게 프리젠테이션을…무선 프레젠터
또 이어폰 단자에 꽂으면 레이저 포인터로 이용 가능한 스마트폰용 프레젠터도 인기다. 페이지 넘김, 녹음, 마우스 기능까지 갖추고 있어 얼리어답터 중심으로 인기몰이 중이다.

 

▲ 초이스테크놀로지 엑스포인터

 

한편, 초이스테크놀로지의 '엑스포인터(X-Pointer) 클립'은 평소에는 넥타이 핀 등 패션 아이템으로, 전용 앱을 활용하면 무선 프레젠터와 마우스로 사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 액세서리다. 이 제품은 '매직 키(Magic key)' 기능을 탑재해 볼륨 조절, 페이지 넘김 등 버튼 설정을 할 수 있어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 했다.

 

LG전자 관계자는 "스마트폰 액세서리 시장은 이제 막 걸음마를 뗀 구글 글래스, 스마트 워치 등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등장에 따라, 또 한 번의 새로운 변화를 맞이할 것"이라며,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에 따라 기능뿐만 아니라 디자인적인 관점으로도 진화하는 다양한 형태의 아이디어형 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편집팀 master@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동영상리뷰

HOT REVIEW

LASTEST REVIEW

NOTEFORUM
노트포럼 대표 김원영 사업자번호 : 635-02-00945 주소 : 서울시 용산구 효창원로 94, B1 등록번호 : 서울 아04916 제호 : 영테크
발행·편집인 : 김원영 등록 : 2018.01.09 발행 : 2018.01.09 청소년 보호 책임자 김원영 이메일 : master@noteforum.co.kr
2006-2024 NOTEFORUM. Co. All Rights Reserved.

02-711-2075

월-금 09:00-18:00 / 주말,공휴일 휴무
News 52 Review 3
2006-2024 NOTEFOR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