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코리아(대표 사카이 켄지, www.sony.co.kr)는 산업통상자원부 기술표준원 고시 제 2012-351호에 의거하여 한국서비스진흥협회로부터 4회 연속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인증(SQ)은 서비스 정책과 품질 및 성과가 탁월한 기업 또는 기관을 선별해 정부가 인증을 수여한다. 서류심사, 현장평가, 고객평가, 암행평가 등을 거쳐 서비스 품질 및 고객 만족도가 높은 기업에게 수여하며 3년마다 재심사가 진행된다. 소니코리아는 지난 2004년, 2007년, 2010년에 이어 4회 연속으로 인증을 획득하게 되었다.
▲ SQ 인증 마크
소니코리아는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엔지니어 대상 기술인증 시험 실시 등 지속적인 노력과 함께 고객 감동 실현을 위한 체계적인 서비스 교육과 관리 활동 부분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고 전했다. 또한 서비스 접수에서의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해 택배를 통한 수리 진행 시 왕복 또는 편도 택배 비용을 지원해주는 '택배수리서비스'와 소정의 비용으로 최대 3년까지 제품보증기간을 연장할 수 있는 '연장서비스플랜'을 도입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노력을 인정받았다고.
소니코리아는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 인증 4회 연속 획득을 기념하여 11월 6일부터 12일까지 소니코리아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sonykorea)에서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소니코리아 관계자는 "소비자에게 최선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하게 노력해 온 부분을 공식적으로 인정받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브랜드 명성에 부합하는 고객 감동을 전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국서비스품질우수기업 인증 획득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소니고객센터(scs.sony.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