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미디어 및 마케팅 솔루션 전문 기업 DMC미디어(대표 이준희, www.dmcmedia.co.kr)가 소비자의 구매결정과정을 이해할 수 있는 업종별 소비자 분석 보고서를 발간했다.
DMC미디어는 국내외 디지털 미디어, 광고 마케팅 관련 전문자료를 제공하는 DMC리포트 홈페이지(www.dmcreport.co.kr)를 통해서 패션/의류, 화장품/뷰티, 식품/건강, 영화, 디지털/IT 등 13개 업종의 소비자 분석 보고서를 선보인 것.
이번 보고서는 소비자의 미디어 이용행태 변화에 따른 구매의사결정과정별(Consumer Decision Journey) 정보이용행태를 토대로 업종별 소비자의 구매결정 과정에서의 정보획득 경로, 광고 접촉매체, 구매에 영향을 미치는 정보, 소비경험 구전채널 등의 상세 데이터를 제공하고 있다. 소비자와 다양한 접점에서 커뮤니케이션을 해야 하는 기업과 실무자들에게 광고마케팅 전략수립에 필요한 인사이트를 제공한다.
유료로 제공되는 이 보고서는 DMC리포트 홈페이지에서 구매신청서를 작성하여 이메일(e-mail)로 접수하고 결제하면 해당자료를 열람할 수 있다. 가격은 보고서 종류에 따라 따르며 3종 이상 패키지 구입시 할인 혜택 및 보너스 보고서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DMC미디어 경영전략본부 브랜드마케팅팀 김정우 과장은 "디지털 미디어의 등장과 확산으로 인해 소비자가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때 어떤 경로와 방식으로 정보를 접하고 판단하는지 파악하는 것이 더 중요해졌다"며, "이번에 선보인 업종별 소비자 분석보고서는 광고마케팅전략을 수립하고 효과적으로 광고 매체를 선정하기 위해 고민하는 광고주나 마케팅 담당자에게 유용한 보고서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DMC미디어는 지난 2002년 6월 설립된 디지털 미디어 & 마케팅 솔루션 전문기업으로, 독립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온라인 미디어 렙 전문기업이다. 디지털 미디어렙사업, 광고마케팅솔루션사업, 디지털컨텐츠사업 등 총 3가지 비즈니스 카테고리를 통해 디지털미디어 컨버전스를 실현하고 있으며, 미디어 렙 서비스 및 컨텐츠 개발과 마케팅 솔루션을 바탕으로 광고 캠페인의 미디어 전략 수립, 집행, 결과분석 등을 통해 온라인 광고의 전 단계를 수행하고 있다. 또한 인터넷, IPTV, 모바일, 디지털OOH 등 다양한 디지털 미디어의 크로스 믹스를 통한 통합 미디어 서비스와 각종 디지털 미디어 컨텐츠를 개발하여 제공, 올해로 2년째 이노비즈협회 주관 '취업하고 싶은 기업'에 선정되며 디지털 미디어 컨버전스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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