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진룡, www.mcst.go.kr)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홍상표, www.kocca.kr)은 국산 온라인게임의 해외진출 확대를 위해 신흥시장 현지 게이머들의 국산 온라인게임 체험기회를 제공하는 'GSP(Game Global Service Platform) 글로벌캠프'가 브라질 상파울루에 위치한 맥킨지대학교에서 23일(현지시각) 성황리에 개최됐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시도된 'GSP 글로벌캠프'는 GSP를 통해 서비스되고 있는 온라인게임 소울콜렉터, 마에스티아온라인, 크래쉬, 오션피싱, Heroes in the sky 등 10개 게임을 활용한 미니 게임대회와 다양한 이벤트로 진행됐다.
▲ 브라질 맥킨지대학교에서 개최된 GSP 글로벌캠프
행사장에는 으며, 현지 중·고·대학생 등 약 600여명이 참여해 성황을 이뤘으며, 5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한 브라질의 유명 게임자키 '하파씨'가 구글플러스를 통해 캠프 현장을 생중계해 현지인들에게 뜨거운 관심을 끌었다고.
행사에 참가한 팰리페(학생·브라질 맥킨지대학교) 씨는 "친구들과 함께 직접 게임을 해보고 게임 관련 퀴즈도 풀면서 게임을 이용해볼 수 있어서 무척 재밌었다"며, "게임이 서비스되는 게임엔게임(Gamengame) 사이트를 자주 방문해 볼 생각"이라고 소감을 전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은 글로벌 캠프 행사를 위해 사전에 상파울루 현지 PC방 50여 개에 GSP 게임 DVD 및 포스터를 제작해 배포하는 등 IT 인프라가 부족한 신흥시장에 최적화된 지원 방안을 모색하기도 했다.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차세대콘텐츠본부 서병대 본부장은 "국산 온라인게임의 지속적 성장을 위해서는 신흥시작 개척이 절실하다"면서, "GSP 글로벌캠프 등 신흥시장 진출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GSP 글로벌캠프'는 브라질에 이어서 베트남 및 인도네시아에서도 11월 말과 12월 초에 각각 개최될 예정이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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