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전자문서산업협회(www.dca.or.kr)는 기업과 개인 등이 전자문서를 안전하게 송·수신하고 법적 효력을 보장받을 수 있는 공인전자주소 기반의 전자 문서 유통서비스 샵메일의 활성화를 위하여 공식 블로그(blog.naver.com/sharp_mail01)를 오픈 했다고 밝혔다.
이 블로그는 공인전자주소 제도를 쉽게 이해할 수 있는 통합 홍보 공간으로서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홍보 콘텐츠와 방문자들의 관심을 불러일으킬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한다고 협회측은 전했다.
샵메일 공식 블로그의 주요 슬로건은 '헬로 #메일 굿바이 페이퍼'로, 공인전자주소의 효율성과 유용성을 사용자 입장에서 소통할 수 있는 공간이다.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제도를 전체적으로 흥미롭고 쉽게 다가갈 수 있는 컨셉으로 디자인 되어 있으며 메뉴는 크게 오해와 진실, Hello, Smart, Life등으로 방문자들의 쉽게 이해 할 수 있도록 분류되어 있다.
오해와 진실 카테고리는 본격적으로 활성화되기도 이전에 여러 루머와 오해가 번지고 있는 샵메일 제도의 정확한 정보 전달을 위해 만들어졌으며, Hello 카테고리는 전자문서 관련 정책 소개와 함께 각종 사례모음, 특·장점 및 제도의 주요 이슈 전달, 사용자들의 궁금증을 해소한다.
Smart 카테고리는 샵메일 제도 안내 외에 타깃 층이 관심 있어 할 주제와 전문성 있고 흥미로운 스토리와 콘텐츠 부각시켰고 Life 카테고리는 타깃 층이 즐겨볼 수 있는 여가, 취미 활동을 위한 내용 위주의 포스팅이 되어 있다.
한편, 샵메일 공식 블로그 오픈 기념으로 이벤트도 진행된다.
'저도 샵메일로 잘 할 수 있어요'편을 소문내는 이벤트로, 현재 공인전자주소의 KBS2 개그콘서트 인기 코너인 황해의 남녀주인공 개그맨 정찬민, 개그우먼 이수지가 참여해 제작한 공인전자주소 샵메일 라디오 광고를 자신의 블로그, SNS, 카페 등에 스크랩하는 이벤트이다.
이벤트는 10월 15일부터 진행되며 활동을 열심히 한 순서대로 문화상품권 1등 5만 원 권(1명), 2등 1만 원 권(5명), 3등 5천 원 권(20명)을 모바일로 전송된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