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동자 정동철이 회장으로 있는 연예인 사진동호회 팝콘(pop-kon)이 두 번째 필리핀 해외 출사를 떠난다.
니콘이미징코리아(대표 우메바야시 후지오, www.nikon-image.co.kr)와 함께 하는 이번 행사는 팝콘 멤버 정종철, 이장우, 한수린, 위양호, 유태웅, 선은정, 최은주 등이 참여한다.
지난 6월에 이은 이번 필리핀 출사 대회는 필리핀 따가이따이(Tagaytay) 지역 및 클라크(Clark) 등지의 숨겨진 아름다움과 화산지대 경관 등을 사진을 통해 생생하게 전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니콘 DSLR 신제품 D610을 비롯해 D7100 및 세계최초 방수 렌즈교환식 카메라 Nikon 1 AW1과 전용 NIKKOR 방수렌즈도 함께 활용해 진행될 예정이다.
D610은 발표 이후 최초로 사용되는 야외 촬영행사인 만큼 이번 출사가 실질적인 성능테스트 기회가 될 전망이다. 또 지난 행사와 마찬가지로 니콘 리얼리티 리더스 클럽 김홍희 작가가 지도교수로 나서서 팝콘 멤버들의 촬영 수준을 전문가급으로 끌어올리기 위한 심화된 사진강좌, 촬영 실습 등도 진행할 계획이다.
지난 6월 필리핀 해외 출사, 8월 캄보디아 빈민촌 사진 촬영 봉사 등 사진을 통한 재능기부 및 공익적 활동을 왕성하게 진행하고 있는 팝콘은 개그맨 정종철, 탤런트 유태웅 등 다양한 분야의 연예인 총 13명으로 구성된 연예계 최초의 사진 동호회다.
니콘이미징코리아 마케팅팀 김동국 팀장은 "지난 해외출사에 이어 이번 필리핀 해외 출사까지 행사에 참여하는 사진동호회 멤버들의 작품수준이 하루가 다르게 향상되고 있다"며, "빈민촌 사진 촬영 봉사와 같은 공익적 활동뿐만 아니라 사진을 통해 전 세계 자연의 아름다움을 전하겠다는 동호회 창립취지에 더욱 걸맞은 단체로 발돋움하고 있어 공식 후원사로서 기쁘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니콘이미징코리아뿐만 아니라 필리핀 관광청, 필리핀 항공 등이 공식 후원한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