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장관 유진룡, www.mcst.go.kr), 전자신문(www.etnews.com), 더게임스(www.thegames.co.kr)가 공동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홍상표, www.kocca.kr)이 주관하는 '9·10월 이달의 우수게임' 접수가 오는 10월 14일까지 실시된다.
'이달의 우수게임' 신청분야는 ▲일반게임(온라인·PC·아케이드·콘솔·보드게임) ▲오픈마켓게임(모바일·SNG) ▲기능성게임(교육·스포츠·의료·공공 등) 등 3개 부문으로 심사는 연 4회(3월, 6월, 8월 10월)에 걸쳐 통합 진행하며 각 회당 3작품을 선정한다.
'이달의 우수게임'으로 선정된 게임에게는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여하고 수상업체에 다양한 온·오프라인 홍보와 마케팅 지원 혜택을 제공한다. 한국콘텐츠 진흥원을 통한 보도자료 배포뿐만 아니라 블로그 및 SNS를 통한 게임소개 및 게임홍보영상 제작지원을 받을 수 있다. 또, 게임분야 산업기능 요원 신청 시 가산점(10/100점) 혜택이 제공된다.
특히, 이번 '9·10월 이달의 우수게임'은 오는 11월 부산에서 열리는 국제게임전시회 '지스타 2013 이달의 우수게임 공동관(B2C)'의 참가권을 얻을 수 있는 마지막 기회이기 때문에 더욱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지난 1997년에 시작한 '이달의 우수게임'은 90년대 PC게임을 시작으로 2000년대 온라인게임, 최근에는 오픈마켓게임 까지 총 300편 이상의 게임을 선정했다. '이달의 우수게임' 선정사업은 게임 산업의 트렌드를 반영할 뿐만 아니라 기능성게임과 보드게임 등 장르의 다양성을 보호하는 역할을 한다는 평을 받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이달의 우수게임 홈페이지(bestgame.kocca.kr) 또는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kocca.kr)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콘텐츠종합지원센터(1566-1114)에 문의하면 된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