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D 및 조명 분야의 전문 세미나 주최사인 아이티컨퍼런스(www.it-conference.net)가 이 분야의 엔지니어링 매체인 LED뉴스코리아(www.lednewskorea.com)와 함께 오는 10월 21일(월) 서울상공회의소 중회의실 에서 '제 5회 방열 세미나와 제품 시연 및 비즈니스 상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특히 이번 행사는 아이티컨퍼런스가 5번째로 주최하는 방열 세미나로 각종 부대 행사가 동반돼 반도체 조명 디자인 설계 및 회로 테스트 엔지니어들은 물론 솔루션 내 구매 담당자들이 대거 참석할 것으로 보인다.
이날 행사는 기존의 세미나와는 달리 제품 시연회 및 비즈니스 상담회를 함께 개최해 최신 방열 솔루션과 제품들의 공급자와 구매자간에 비즈니스 고리를 연결시키려는 데에 의미를 두고 있다고 주최측은 전했다. 실질적인 구매 상담의 기회를 조성함으로써 개발 및 생산 단계에 접어든 회사들을 본격적인 영업 단계로 연결시킨다는 목표다.
제품 시연회에는 방열 솔루션 설계와 시뮬레이션, 테스트를 비롯해 방열 기능이 적용, 강화된 LED 조명제품들도 전시된다. 애버드, 하이쎌, 파인테크닉스, 루멘스 등 독보적인 기술력을 갖춘 방열 조명 제품 회사들은 유료로 이 시연회에 참여할 수 있다. 제품 시연을 하는 회사들에게는 10분간의 공개 제품 설명 시간이 제공된다.
아이티컨퍼런스의 김홍덕 대표는 "고출력 LED의 원활한 열처리 기술은 방열 향상에 따른 LED조명의 수명 연장 및 원가 절감을 가능하게 해준다. 따라서 소형화, 고효율, 고성능을 통해 보급 및 설치를 앞당길 친환경 LED 조명의 최적 기술 핵심은 곧 방열"이라며, "이번 LED 방열 세미나에서는 기존 행사처럼 이를 해결할 수 있는 원리를 소개하는 데 그치지 않고 직접 제품 시연회와 비즈니스 상담회를 동시에 개최함으로써 실질적인 구매를 유도한다다는 데 의의가 있다"고 본 행사의 확대 배경을 설명했다.
시연회에 참여한 회사들에게는 글로벌 영문 매체인 디스플레이플러스(www.displayplus.net)를 통해 영문 기사가 무료 제공되며, 해외 언론 홍보에 관한 컨설팅도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주최측은 이를 통해 기존의 이론, 학술적인 세미나 발표나 일반 대중 위주의 보이기 위한 전시회와는 달리 미국과 유럽처럼 업계 전문가들간의 유기적인 '사업 일구기' 행사로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