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HD방송(대표 문성길)에서 운영하는 국내 유일 IT 전문채널 '채널IT가 가을을 맞아 대대적 개편을 단행했다.
채널IT(Ch.IT, www.channelit.co.kr)는 가을 개편 시즌을 맞아 시청자와 친근한 전문 MC를 투입하고 시의성 있고 트렌디한 IT 이슈를 더욱 쉽고 재미있게 전달할 수 있는 신규 프로그램을 확대 편성해 9월 2일부터 방송한다고 밝혔다. 채널IT는 스카이라이프(HD 2, 22번 / SD 259번), 올레TV(2, 22번), C&M 디지털케이블 TV(HD 54번) 등에서 시청할 수 있다.
특히, 채널IT는 이번 개편을 통해 IT정보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나눌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신규 편성했다. '채널IT'의 간판 프로그램인 '채널IT 스마트쇼'의 시간대를 오전에서 오후 10시로 옮겨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방송한다. '채널IT 스마트쇼'는 심도 있는 IT 정보 전달과 실감 나는 현장 취재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장수프로그램. 특히 이번 개편을 맞아 청년 벤처사업가로 유명한 이준석 클라세스튜디오 대표를 메인 MC로 투입, 전문적인 지식과 재치 있는 입담으로 다소 어려운 내용도 한층 쉽고 재미있게 풀어나갈 예정이다.
또한 손미나 아나운서가 진행하는 프로보노 지식나눔 토크콘서트 'ICT DREAM'(월, 오전 9시 방송)도 새롭게 선보인다. IT업계 전문가와 학생이 직접 참여 해 IT전문 지식 및 노하우를 기부하고 전수 받을 수 있는 사회공익 재능기부 프로그램이다.
신개념 분석쇼 '빅데이터 세상을 읽다. 소셜 人'(화, 밤 10시 30분 방송)도 새롭게 편성했다. 컴퓨터, 인터넷, 스마트폰을 통해 생산되는 엄청난 양의 '빅데이터'를 쉽게 풀어 세상을 바라보는 새로운 시각을 제시하고, 누구나 부담 없이 재미있게 시청할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인포테인먼트 토크 프로그램을 강화한 것도 이번 개편의 주요 특징이다. 각 분야의 다양한 전문가들이 선보이는 IT 전문 토크쇼 'IT N'(월~목, 밤 11시 방송)을 확대 개편했다. 'IT N'은 요일 별 야사, 피플, 세계, 영화, 이슈 등 테마를 정해 IT와 접목시킨 생생한 토크쇼로, 매 회 시청자들이 지루할 틈 없도록 색다른 주제와 풍성한 아이템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 외에도, 시트콤 '빅뱅 이론'(매주 화요일 밤 12시), IT 드라마 '해킹 주식회사'(매주 월요일 밤 12시), '유레카'(매주 수/목요일 밤 12시), 예능형 IT 컨슈머 리포트 '남자의 그 물건'(매주 금요일 밤 11시) 등 신규 드라마 및 대중적인 교양 프로그램 편성도 대폭 늘렸다고.
채널IT 허재경 사업팀장은 "채널IT가 가을 개편을 맞이해 눈과 귀를 즐겁게 해줄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전문성 강화는 물론, IT를 잘 모르는 일반 시청자들도 쉽고 재미있게 시청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만들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채널IT는 이번 개편을 기념해 '채널IT 스마트쇼'의 본방 시간을 맞추는 시청자 중 10명 선정해 연극 '쉬어매드니스' 관람권(1인 2매)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22일까지 진행한다. 이벤트 응모 및 자세한 내용은 채널IT 홈페이지(www.chnnelit.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HD방송의 '채널IT'는 'Make IT Smart!'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IT 전문채널이다. IT업계 최신 소식과 최신기기 리뷰, IT 트렌드 등을 쉽고, 빠르고, 흥미롭게 제공하고 있다. 채널IT는 스카이라이프(HD 2, 22번 / SD 259번), 올레TV(2, 22번), C&M 디지털케이블 TV(HD 54번) 등에서 시청할 수 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