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철인 지금 휴가를 다녀오는 이들의 카메라 속에는 사진이 가득하다.
디지털 카메라 메모리카드를 갈아 끼워가며 찍고 또 찍은 사진들이 수 백장에 달한다. 이렇게 찍은 사진들은 컴퓨터에 옮겨지고, 일부는 페이스북에 잠깐 공개할 뿐 그대로 묵혀지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최근에는 사진인화나 포토북으로 제작하는 사람이 늘고있다.
포토북 업계에서는 급증한 사진을 포토북으로 제작하도록 유도하기 위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특히, 올해는 어느때 보다 경쟁이 치열하여 소비자에게는 포토북 만들기 좋은 해가 될 것으로 보인다.
LG U+ 포토(www.uplusbox.co.kr)에서는 포토북과 압축앨범을 30% 가량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여름 한정 바캉스팩 이벤트, 올림푸스 인터넷 사진관 미오디오(www.miodio.co.kr)에서는 제품을 가장 많이 구매한 구매왕에게 카메라를 지원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포토북 세계대회 4년 연속 우승 전력을 가진 퍼블로그(www.publog.co.kr)는 '포토북 최저가 보상제'를 시행하며 업계의 경쟁을 부추기고 있다.
퍼블로그 마케팅팀의 류경상 팀장은 "품질과 재료의 우수성을 바탕으로 품질은 최고로 끌어 올리고, 가격은 최소화 하여 고객만족에 중점을 두고 있다"며 "퍼블로그는 바다,캠핑, 제주도와 같은 국내 여행 사진은 물론이고 , 유럽, 동남아, 사이판등 해외 여행 사진에 적합한 포토북 디자인을 두배로 확대하여 제공한다"고 말했다.
또한, 스냅스(www.snaps.co.kr)에서는 50% 할인 이벤트를 8월 11일까지 진행하며, 포토몬(www.photomon.com), 스마일캣(www.smilecat.com), 찍스(www.zzixx.co.kr) 등에서도 각자 이벤트를 마련하여 소비자에게 즐거움을 주고 있다.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