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에이수스) 국내유통사 에스티컴퓨터(대표 서희문, www.stcom.co.kr)는 4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를 지원하는 ASUS의 Z87시리즈 워크스테이션용 메인보드인 'Z87-WS'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ASUS Z87-WS는 Beat Thermal 초크와 Dr.Mos를 통하여 높은 전력 효율을 구축하였으며, Z87의 가장 큰 특징인 듀얼 인텔리전트 프로세서 4 기능을 탑재하여 게임이나 멀티미디어 작업 또는 자리를 비우는 등의 상황에 맞게 PC를 최적화 할 수 있다.
또한, Beat Thermal 초크와 Dr.Mos를 통하여 더욱 높은 전력 효율을 구축하였으며 듀얼 기가비트랜을 탑재하여 성능과 안정성을 보장한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그리고 ASUS SSD 캐싱 II 기술을 통해 멀티플 SSD 캐싱이 가능하여 스피드도 업그레이드 되었다.
ASUS Z87-WS 메인보드는 4개의 PCIe 3.0 x16 슬롯으로 4-way의 NVIDIA의 SLI 및 AMD의 CrossFire X를 지원하고 다목적 워크스테이션 사용을 위해 ISV 인증으로 포토샵, 오토캐드 등 인기 소프트웨어의 활용을 보장 받는다고. 또한 ASUS Dr.Power 실시간 모니터링을 통해 갑작스러운 시스템 종료를 방지하고 전력공급에 대해 실시간 모니터링을 제공한다. 또한, 추가로 6Gb/s의 MSATA포트를 지원하여 사용자에게 다양한 스토리지 옵션을 제공한다.
그 밖에도 ASUS만의 특별한 기능들인 USB 3.0 BOOST, USB 바이오스 플래시백, Network iControl, AI Suite3, MemOK! 등 최신 기술들이 포함되어 있으며, 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에스티컴퓨터(www.stcom.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