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에이수스) 공식 유통사인 에스티컴퓨터(대표 서희문, www.stcom.co.kr)는 4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코드명, 하스웰)를 지원하는 ASUS의 새로운 Mini ITX 타입의 메인보드인 'ASUS H87I-PLUS'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ASUS H87I-PLUS 메인보드는 ASUS 특유의 품질과 내구성을 유지함과 동시에 ASUS의 H87 시리즈 및 B85 시리즈의 특징인 5X PROTECTION 기술을 그대로 담은 것이 특징이다. 5X PROTECTION은 오랜시간 지속되는 안정성을 위해 정밀하게 컨트롤 되는 DIGI+ VRM, 누전으로 발생되는 손상을 방지하기 위한 Over-current Protection, 부식으로부터 안전한 재질의 코팅이 되어 있는 스테인리스 재질의 I/O와 부품 수명을 더욱 연장해 주는 ESD Guards, 그리고 105℃에서도 5000시간의 내구성을 보장하는 솔리드 캐패시터로 이루어져 있다.
▲ 자료제공 : 에스티컴퓨터
또한, 미니PC에 사용되는 ITX 타입임에도 HDMI와 DVI-D, D-SUB 포트 등 멀티 디스플레이 출력은 물론 광학 S/PDIF 출력까지 지원해 8채널 고음질 오디오를 감상할 수 있다. 더불어 최신 PCI 기기의 퍼포먼스를 최대로 구현해주는 PCI-e 3.0을 비롯하여 4개의 SATA 6Gb/s를 지원하고, 기가비트 랜을 지원하는 등 수준급의 스펙을 갖췄다.
이 외에도 ASUS만의 특별한 기능들인 USB 3.0 BOOST, ASUS EPU, GPU BOOST, Network iControl, AI Suite3 등 ASUS 최신 기술들이 집결해 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에스티컴퓨터(www.stcom.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