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텍(대표 박상인, www.sarotech.com)은 태블릿PC와 스마트폰을 최대 2대까지 한층 빠른 속도로 동시 충전할 수 있는 휴대용 보조배터리 '스마트 파워뱅크 SPB-7800'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특히, 이 제품은 배터리 제조사로 명성이 높은 일본 산요의 배터리셀인 7800mAh 대용량 배터리가 내장되어 안정성과 배터리 효율성이 뛰어난 것이 특징이다.
기존의 듀얼 충전 제품들이 1A, 2A를 지원하는 것과 달리 '스마트 파워뱅크 SPB-7800'은 1.2A, 2.1A를 지원하여 태블릿 PC와 스마트폰을 한층 빠른 속도로 동시에 충전할 수 있다. 1.2A 포트는 스마트폰, MP3 등 각종 소형 디지털 기기를, 2.1A 포트는 아이패드(미니), 갤럭시탭 등 태블릿 PC와 같은 대용량 기기를 충전하면 되며, 충방전기능으로 배터리 충전 중에도 스마트폰 등의 외부 기기 충전이 가능하다. 충전 중일 경우, 기기를 연결하고 제품 옆면의 전원버튼을 누르면 바로 충전이 시작되는 원터치 전원버튼 방식을 채택하여 매우 편리하다. 종료하려면 전원버튼을 2-3초 가량 누르면 된다. 또한, 일정 시간(약1분) 연결이나 충전을 하지 않을 경우, 자동으로 종료되어 배터리 소모를 줄일 수 있다.
'스마트 파워뱅크 SPB-7800'은 다중안전보호회로설계를 채택했다는 점도 눈 여겨 볼만 하다. 과충전 및 과방전방지회로, 과전류보호회로, 합선방지보호, 과열방지보호 등의 안전보호회로가 다중으로 설계되어 있어 안전성이 매우 뛰어나다. 특히, 국내 정부기관의 엄격한 테스트에 합격한 KC 인증서(자율안전확인신고증명서 및 방송통신기자재등의 적합등록 필증)를 취득해 안전성을 인정 받았다.
또한, 콤팩트하고 슬림한 사이즈에 제품 전면에 충전상태를 표시해 주는 4단계 블루 LED로 편의성을 높였으며, 외부 스크래치와 오염에 강한 친환경 UV 코팅 표면 처리 기법을 적용해 경도, 내구성, 내마모성을 높였다.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2종이다.
새로텍 관계자는 "야외활동이 많거나, 스마트기기를 손에서 놓지 않는 마니아라면 머스트해브 아이템으로 인식되는 것이 바로 휴대용 보조배터리이다"라며, "스마트 파워뱅크 SPB-7800는 작고 슬림한 사이즈에 기존 제품과 달리 1.2A, 2.1A를 지원하고, 일본 산요사의 배터리가 내장되어 효율성이 뛰어나며, 다중 보호회로로 설계되어 있어 안전성과 성능, 휴대성까지 높인 프리미엄급 휴대용 보조배터리이다"라고 전했다.
'스마트 파워뱅크 SPB-7800'의 가격은 69,000 원 이다.
한편, 이번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새로텍 쇼핑몰(shop.sarotech.com)에서는 6월 30일까지 정가에서 29% 할인된 49,000 원 에 구입할 수 있으며, 구매자 전원에게 새로텍 정품 칼라 파우치와 갤럭시탭 전용 충전 젠더를 사은품으로 제공한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