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에이수스, kr.asus.com)가 특수 구매층에게 각광받고 있는 5:4 비율의 19형 LED 모니터 VB198TL을 출시, 틈새 시장 공략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최근 국내 모니터 시장은 27형 이상의 대형 와이드 모니터가 인기로, 기존의 모니터의 기능에 TV 기능을 더한 멀티 제품들이 주를 이루고 있다. 하지만 ASUS는 해당 제품을 공급하는 브랜드에 대한 유저들의 문의 등 19형 5:4 모니터에 대한 지속적인 수요로 19인형의 고성능 모니터 출시하게 되었다고 그 배경을 전했다.
ASUS VB198TL은 50,000,000:1의 동적 명암비를 지원하는 제품으로 일반적인 LCD 모니터와 비교시 선명한 영상과 시인성 높은 화면을 제공해 사용자의 눈을 편안하게 해준다. 또한 액션, 스포츠 게임과 영화 감상 등 빠른 움직임이 보이는 영상에서 필수로 요구되는 5ms의 빠른 반응속도를 제공한다.
신제품을 포함해 ASUS의 모든 모니터 제품은 ASUS만의 독자적인 기술인 Splendid 비디오 인텔리전스를 탑재해 풍경, 야경, 극장, 스탠다드, 게임 등 5가지 상황에 맞는 프리셋 모드를 지원한다. 뿐만 아니라, 3가지 모드의 스킨 톤 선택이 가능해 사용자가 선호하는 색상의 컬러톤을 보다 쉽게 커스터마이징할 수 있다.
최근 모니터 사용자들은 모니터를 세로로 세우거나, 각도를 조절하는 등 본인이 즐겨 하는 작업물에 맞춰 모니터를 사용하고 있다. 이러한 사용자 시나리오에 따라 ASUS는 상하좌우로 각도를 조절하고 높이를 맞추고, 스크린을 옆으로 돌리는 기능을 VB198TL 모델에 탑재했다. 높이 조절이 가능한 엘리베이션 기능과 좌우 각도를 설정할 수 있는 스위블, 상하 각도 조절의 틸트, 화면의 가로출력/세로출력을 설정하는 피봇 등을 지원해 제품이 지원하는 외부 입력단자와 함께 사용자는 본인의 편의에 맞춰 다양한 제품 구성이 가능하다.
더불어, ASUS의 모든 모니터 모델은 ASUS의 그린파워 테크놀로지를 적용, 램프 4개를 사용하던 기존 모니터와 비교해 최대 40~55%까지 전기료를 줄여주는 특징을 갖고 있다. ASUS 모니터를 사용하는 유저라면, 전기료도 절약하고 저전력 출력으로 환경 보호도 함께 할 수 있어 보다 경제적인 PC 환경을 구현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VB198TL 모델을 포함해 ASUS 모니터 전 시리즈는 패널과 모니터 본체 각각 3년의 무상수리 기간을 보증한다. ASUS코리아 공식 A/S센터인 로얄클럽을 포함해 전국 56개 서비스 지정점에서 픽업 수리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ASUS VB198TL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ASUS코리아 공식 웹사이트(kr.asus.com/Display/LCD_Monitors/VB198TL)에서 확인 가능하며, 구매등에 대한 사항은 공식유통사 에스에이티이(02-715-6211)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