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스카이디지탈(대표 배정식, www.skyok.co.kr)이 USB포트에서 태블릿이나 스마트폰을 최고 2배 빠른 속도로 충전할 수 있는 USB충전 커넥터 '2X퀵차저(2XQC)'를 출시했다.
스카이디지탈의 '2X퀵차저(2XQC)'는 노트북이나 데스크탑, 자동차의 USB포트에서 최고 2배 빠른 속도로 충전할 수 있는 USB충전 커넥터로 USB포트에서도 AC어댑터와 같은 빠른 속도로 충전하기 때문에 번거롭게 AC어댑터를 휴대하거나 추가로 구입하지 않아도 된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특히, 아이패드나 갤럭시탭 등의 스마트패드는 USB포트에서 충전이 불가능 하지만, '2X퀵차저(2XQC)'의 충전모드는 2A를 지원하기 때문에 충전이 가능하다고.
또한, 국내 유일하게 미국과 유럽의 안전규격인증을 획득한 과전전류 보호회로가 내장되어 있어, 고속 충전으로 인한 모바일 기기, 시스템 손상을 방지한다. 과전류 보호회로가 없는 제품을 사용하면, 충전 중 안전사고가 발생할 수 있으며 배터리 수명이 짧아지는 원인이 될 수 있다.
스카이디지탈 관계자는 "이번 신제품 2X퀵차저는 고속 충전과 데이터전송을 하나로 해결할 수 있는 USB충전 커넥터로 스마트기기 유저들에게 꼭 필요한 필수 아이템이다"라며, "충전을 위해 AC어댑터를 별도로 휴대했던 아이패드나 갤럭시탭을 사용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한다"라고 밝혔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주)스카이디지탈(www.skyok.c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가격은 12,900 원 이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