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먼 인터페이스 솔루션 개발업체인 시냅틱스(Synaptics Inc.)는 대형 터치스크린용 고성능 솔루션인 클리어패드(ClearPad)? S7500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최대 15.6인치 스크린을 지원하는 클리어패드 S7500은 고성능 대형 터치스크린을 요구하는 최신 노트북 PC와 태블릿 PC를 위해 최적화 된 제품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정전식 터치스크린 솔루션이라고 회사측은 강조했다.
시냅틱스측은 지금까지 노트북이나 태블릿에 대형 터치스크린을 적용하려면, 두께와 무게가 늘어나고 비용이 높아지는 등 여러 어려움이 따랐다며, 윈도 8 및 8.1 운영 시스템의 등장과 이에 따른 터치와 펜 기능의 강화로 인해 클리어패드 S7500는 독특한 강점들을 무기로 이러한 어려움을 극복할 수 있다고 전했다.
시냅틱스가 공개한 클리어패드 S7500의 주요 특징은 다음과 같다.
시냅틱스 스마트 디스플레이 사업부(SDD) 수석 부사장 케빈 바버(Kevin Barber)는 "정전식 터치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과 같은 소형 폼 팩터 컴퓨팅 기기에서 사실상 표준 휴먼 인터페이스로 자리잡았지만, 설계상의 문제와 높은 비용 때문에 대형 컴퓨팅 기기와의 통합 작업은 더디게 진행되어 왔다"면서, "시장의 판도를 바꿔 놓을 클리어패드 S7500의 도입으로 이제 기기 제조업체들이 대형 터치스크린을 쉽고 비용 효율적으로 다양한 새로운 컴퓨팅 기기와 폼 팩터에 적용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클리어패드 S7500는 6월 4일부터 8일까지 개최되는 타이페이 컴퓨텍스(Computex) 행사 기간 동안 그랜드 하얏트 타이페이 Suite 1141에서 전시될 예정으로, 2013년 1분기부터 PC 및 모바일 기기 제조업체들의 설계를 위한 샘플이 제공되고 있으며, 2013년 3분기 부터 제품화 되어 시장에 출시될 전망이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