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푸스의 미러리스 카메라 PEN Lite E-PL5가 유럽 이미지 출판 협회(Technical Image Press Association, 이하 TIPA)가 주관하는 '2013 TIPA 어워드'에서 미러리스 카메라 부문에 선정됐다.
미러리스 카메라 부문에 선정된 올림푸스 PEN Lite E-PL5는 올림푸스 미러리스 카메라 중 최상위 기종인 OM-D E-M5와 동일한 총 1,720만(유효화소 1,605만) 화소의 Live MOS 센서와 화상처리 엔진 TruePic VI를 탑재했으며, 최대 ISO 25,600 지원과 노이즈 억제 기능이 뛰어난 화상 처리 기술 등 뛰어난 화질을 구현하는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 올림푸스 PEN Lite E-PL5 실버
특히, PEN Lite E-PL5는 스타일리쉬하고 컴팩트 디자인 및 고급 제원으로 인기를 얻었던 E-PL3의 후속작으로, 셀카 촬영이 손쉬운 170도 플립형 LCD, 셀카 타이머 기능, 10장의 연속 촬영, 타이머 간격 조절을 통한 손쉬운 단체 셀카 촬영 지원 등 개선된 편의성 역시 이번 TIPA 어워드 선정에 있어 좋은 점수를 받았다고 덧붙였다. 이 외에도 업그레이드된 동급 최고 속도의 오토포커스와 '터치 AF촬영' 기능 등 초보자들도 빠르게 움직이는 인물이나 사물의 움직임을 손쉽게 담아낼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올림푸스한국 영상사업본부 이승원 본부장은 "PEN Lite E-PL5의 'TIPA 어워드' 수상은 세계적인 광학 전문 글로벌기업 올림푸스의 기술력이 다시 한 번 검증된 뜻 깊은 일"이라며, "올림푸스는 향후에도 사용자의 편의와 만족을 극대화하는 혁신적인 제품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TIPA는 총 15개국을 대표하는 28개 사진, 영상 전문 매체들로 이루어진 단체로 매년 세계 최고의 카메라와 이미징 관련 제품들을 선정, 심사해 'TIPA 어워드'를 수여하고 있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