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로 스마트폰용 3D 메시지 카드 앱을 선보였던 카드 디자인 컴퍼니 ㈜케이크커뮤니케이션즈(대표 권소현)는 감사하고 축하할 일이 많은 가정의 달 5월, 어버이날 카드를 시작으로 '가정의 달 모바일 카드'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밝혔다.
애플리케이션 케이크(Cake, 이하 케이크)의 모바일 카드는 종이 메시지 카드의 느낌을 그대로 살린 국내 최초의 3D 메시지 카드이다. '가정의 달 카드'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어버이 날 카드뿐만 아니라 스승의 날, 성년의 날에 맞춰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카드와 감동적인 테마의 스페셜 카드로 구성되었다. 어버이 날 카드에는 '엄마의 이름은, 사랑', '아빠의 이름은, 사랑' 카드와 같이 감동적인 문구의 카드와 부모님을 슈퍼맨과 원더우먼에 빗대 표현한 'You're my Superhero', 'You're my Superwoman' 카드 등이 있으며, 그 밖에 위트와 감동을 동시에 전할 수 있는 다양한 디자인의 카드 9종이 공개되었다.
이번 '가정의 달 카드' 출시에 맞추어 케이크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cakecomms)에서는 지난 6일부터 러시아 황실을 위한 초특급 프레스티지 브랜드, 170년 전통 화장품 스바보다와 함께 '케이크X스바보다 럭키백 이벤트'를 열고 있다. 이벤트는 페이스북 좋아요 누르기와 댓글 남기기를 통해 응모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5만원 상당의 스바보다 수분라인 제품이 담긴 럭키백을 상품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케이크커뮤니케이션즈의 권소현 대표는 이번 가정의 달 카드 출시에 대해 "국내 최초3D 메시지 카드 애플리케이션 케이크(Cake)는 가정의 달을 맞이해 감동과 웃음을 동시에 전할 수 있는 차별화된 카드를 공개했다"며, "가정의 달 카드 출시에 맞추어 공개와 함께 케이크를 사랑해주시는 많은 분들께 보답의 의미로 '럭키백 이벤트'를 열었다. 많은 분들이 이벤트에 참여해 케이크의 감사의 마음을 전달받기 바란다"라고 밝혔다.
한편, 케이크는 또한 사진첨부 기능, 서명작성 기능을 지원해 카드를 쓰는 사람과 받는 사람에게 종이 카드의 아날로그한 감성을 그대로 전달한다. 또한 5월 스승의 날과 성년의 날 카드 출시에 맞추어 사용자가 모바일 상에서 직접 꾸민 카드를 실물 카드로 제작해 수취인에게 우편으로 전달하는 '리얼메일' 서비스와 선물을 카드와 함께 보낼 수 있는 '기프티쇼(모바일 쿠폰) 서비스'도 시작할 예정이다.
애플리케이션 케이크는 아이폰앱 스토어(goo.gl/yNUuq) 및 안드로이드폰 플레이 스토어(goo.gl/yNUuq)에서 다운로드가 가능하다. 자세한 앱 관련 정보 및 이벤트 정보는 ㈜케이크커뮤니케이션즈의페이스북(www.facebook.com/cakecomms)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