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에이수스) 국내유통사인 에스티컴퓨터(대표 서희문, www.stcom.co.kr)는 7.1채널의 출력 지원, 게이에 최적화 된 사운드 환경을 구축해주는 Xonar DG 7.1 사운드카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ASUS Xonar DG 7.1 사운드카드는 고급형에만 지원했던 7.1채널 출력지원 기능을 보급형으로 이끌어낸 제품으로, VOIP모드, 프로게이밍 모드, 익사이터 모드를 지원하는 헤드폰 전용 앰프를 내장하고 있으며, 5.1채널 서라운드 이미징을 만들어주는 Dolby? 헤드폰 기능, 사실감 넘치는 3D 게이밍 오디오를 위한 ASUS GX2.5 기능, 전면 패널의 자동잭 감지 기능 등 고급형 사운드카드 못지 않은 뛰어난 퍼포먼스가 특징이다.
특히, ASUS Xonar DG 7.1 사운드카드는 2채널의 헤드폰을 사용해도 5.1채널의 가상 서라운드 오디오를 들려주는 Dolby? 헤드폰 기능을 갖추어 어떠한 헤드폰을 사용해도 생동감 넘치는 사운드를 들을 수 있다. 또한, S/PDIF 디지털 출력을 지원해 별도의 추가 디지털 모듈이 필요없다.
에스티컴퓨터 관계자는 "ASUS Xonar DG 7.1 사운드카드는 내장사운드에 익숙해져 있는 사용자들에게 합리적인 비용으로 새로운 고품질 사운드 세계를 경험하게 해줄수 있는 제품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에스티컴퓨터(www.stcom.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