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컨슈머 리포트(Consumer Report)지와 NBC뉴스에서 키즈 태블릿PC 1위에 선정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nabi(나비)' 태블릿PC가 전국 이마트 매장을 통해 국내 첫 선을 보인다.
미국 푸후(Fuhu)사에서 '학습, 놀이, 성장(Learn, Play, Glow)'이라는 철학을 담아 개발한 나비는 키즈용 태블릿PC로 기존의 아동용 태블릿과는 달리 학습을 중심으로 개발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영어, 수학, 과학 등 미국 초등 교과 과정과 동일한 학습 콘텐츠를 제공하는 나비 태블릿PC는 미국 현지의 전국 등수분석 시스템과 연계하여 자녀가 습득한 능력 및 보완이 필요한 부분에 대한 상세한 설명을 제공함으로써 학습 성취도를 평가할 수 있는 것이 장점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다양한 콘텐츠를 기반으로 공부하며 즐길 수 있는 나비 태블릿PC는 App zone을 통해 500개 이상의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하며 모든 어플리케이션에는 부모들의 지침과 평가가 포함되어 있다.
뿐만 아니라, 아이의 올바른 성장을 위한 인성 교육프로그램인 '할 일 목록(Chore List)'은 자녀들의 책임감과 판단 능력을 길러주며, '할 일 목록'의 해야 할 일을 마친 자녀에게 주어지는 '나비 코인(nabi coin)' 시스템은 앱, 게임, 음악, 액세서리 등으로 교환 할 수 있다.
헤드셋, 거치대와 프로텍티브 케이스, 버라이어티 컬러 보호범퍼, 퍼즐 키트 등 각종 주변기기와 액세서리도 함께 출시, 나만의 태블릿을 꾸밀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다양한 활용에 있어서도 기존 어린이용 태블릿PC와 차별화를 꾀하고 있다.
푸후(Fuhu) 한국 담당(www.nabitablet.co.kr) 데이비드 리(David Lee) 마케팅 매니저는 "배우고 즐기며 함께 성장해나가는 태블릿PC '나비'는 미국 어린이들이 학교에서 배우는 동일한 학습 프로그램과 아이들의 올바른 성장을 위해 만들어진 애플리케이션 등을 통해 아이와 함께 성장하는 모든 것을 갖춘 유일한 태블릿PC다. 무엇보다, 어른들이 걱정하는 유해 콘텐츠로부터 우리아이를 보호할 수 있어, 아이들의 스마트 기기 사용에 대한 부모님의 걱정을 완벽히 해소 할 수 있을 것"이라며, "한국 내에서는 이미 입소문을 타고 일부 소비자들이 미국 현지 구매대행 서비스를 통해 높은 가격을 지불하며 영문버전의 나비 태블릿을 구입하였으나, 이제 이마트 매장을 통해 보다 쉽고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고 밝혔다.
아이들에게 안전하게 설계된 디자인과 떨어뜨려도 손상되지 않는 범퍼를 갖춘 나비 태블릿PC는 안드로이 4.0(아이스크림 샌드위치) 기반에, NVIDIA Tegra 3와 8GB의 하드디스크, 1GB 메모리, 7형 디스플레이를 탑재했다. 이외에도 720p 비디오 촬영을 지원하는 2M 픽셀의 전면 카메라, 와이파이, 블루투스 3.0, 마이크로 USB2.0, 미니 HDMI, MicroSD 호환 슬롯, 3.5mm 오디오잭, 내장형 마이크, 3,850mAh의 리튬이온 배터리를 갖췄다. 소비자 가격은 19만 9천 원(VAT포함)이다.
전국 이마트 매장과 온라인 쇼핑몰인 이마트몰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특히 이마트 교육센터를 통해 "nabi 프로슈머 강좌"를 열어, 엄마와 아이가 함께 하는 교육프로그램도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이마트 교육센터(culture.emart.com)의 지역별 일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