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음향 엔터테인먼트 기업 돌비 래버러토리스(Dolby Laboratories, 이하 돌비)와 SK 플래닛은 T스토어내 세계 최초로 '돌비 디지털 플러스'가 적용된 스마트폰용 VOD 서비스인 '돌비 특집관'을 론칭하고, 이를 기념해 서비스 이용자를 대상으로 T스토어 캐쉬와 '돌비 애트모스'로 믹싱된 최신 영화를 관람할 수 있는 예매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오는 18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돌비 특집관'은 T스토어 내 돌비 기술을 적용한 VOD를 경험할 수 있는 서비스로서, 스마트폰 상으로도 돌비 5.1채널 서라운드 사운드를 체험할 수 있다.
돌비코리아는 T스토어 내 '돌비 특집관'에서 구매한 VOD로 돌비 5.1 서라운드 사운드를 체험한 후 돌비코리아 페이스북(www.facebook.com/dolbykorea)에 후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100명에게 극장 사운드 기술인 '돌비 애트모스'로 믹싱된 최신 영화 예매권(1인 2매)을 증정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18일부터 30일까지 진행되며, 당첨자는 4월 26일과 5월 6일 총 2차에 걸쳐 발표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SK플래닛은 T스토어 내 '돌비 특집관'을 방문하여 영화 VOD를 이용하면 T스토어 캐쉬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오는 18일부터 24일까지 실시한다. 이벤트 기간 중 영화를 구매하면 자동 응모되며, 당첨자 발표 및 T스토어 캐쉬 적립은 5월 3일에 이뤄질 예정이다.
한편, 오는 25일 전 세계 최초 국내 개봉을 앞둔 '아이언맨3'는 돌비의 차세대 영화 오디오 플랫폼인 '돌비 애트모스'로 믹싱되어 CGV(영등포 4관), 메가박스(코엑스 M2관, 목동 M2관, 영통 M2관, 백석 M관), 롯데시네마(서청주 6관) 6개 돌비 애트모스관 전관에서 상영될 예정이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