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험하고 구입하고 개통까지 가능한 스마트 디바이스 체험 전문 매장인 룩 샵(Look#shop) 1호점이 영등포 타임스퀘어 2층에 13일 문을 연다.
룩 샵(Look#shop)은 모든 태블릿을 비교 체험하고 자기에게 딱 맞는 태블릿을 구매할 수 있으며, 원하는 통신사 개통까지도 가능한 태블릿 전문 하이브리드 매장이다. 룩 샵(Look#shop)은 향후 태블릿을 비롯해 스마트폰, 스마트TV 등 전영역의 스마트 디바이스로 체험을 확대해 스마트 디바이스 간 상호 연결성를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룩 샵 관계자는 "태블릿 등 스마트 디바이스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다양한 제품들이 출시되고 있지만, 전용 매장이 없어 브랜드간 직접적인 비교가 불가능했고, 전문성이 부족한 판매점을 통해 공급되다 보니 잘못된 정보로 자기에게 어울리는 스마트 디바이스를 선택하는 데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이에 룩 샵(Look#shop)은 브랜드별 스마트 디바이스를 배치해 매장에서 직접 비교하고 체험할 수 있도록 했으며, 전문가들을 통해 스마트 디바이스 간의 상호 연결성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iOS, 안드로이드, 윈도우 등 모든 운영체제의 태블릿을 체험하고 구매할 수 있는 룩 샵(Look#shop)에는 태블릿 전문가들이 상주 하고 있다. 룩 샵(Look#shop)의 태블릿 전문가들은 각 태블릿 제품의 사용법뿐만 아니라 제대로 활용할 수 있도록 소비자에게 적합한 앱도 추천해 준다. 연령별, 성별, 직업별, 취미별 등 소비자의 니즈와 라이프스타일에 딱 맞는 최적의 앱을 소개해 줌에 따라 누구나 태블릿 파워 유저가 될 수 있도록 이끌어준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특히, 룩 샵(Look#shop)은 국내에서 유통되지 않는 해외 유명 브랜드의 태블릿을 체험할 수 있는 유일한 매장이기도 하다. 해외에서 큰 인기를 누리고 있지만 국내에서 유통되지 않는 아마존닷컴(Amazone.com)의 '킨들(Kindle)'을 비롯해 반즈앤노블(Barnes & Noble)의 '눅(NOOK)',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의 '서피스 RT(Surface RT)'와 '서피스 프로(Surface PRO)' 등의 제품도 전시되어 있어, 직접 비교 체험할 수 있다. 룩 샵(Look#shop)에서는 국내 유통 되지 않는 태블릿 제품들도 국내 소비자들에게 적극 알리기 위해서 앞으로 더 많은 제품들을 들여올 예정이라고.
▲▼ 룩 샵(Look#shop) 매장 내외부 전경
해외에서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는 어린이 전용 태블릿인 푸후(Fuhu)의 '나비(NABI)', 토이저러스(ToysRus)의 '타베오(Tabeo)' 등을 체험할 수 있는 룩 샵(Look#shop)에서는 주말에 가족 단위 나들이 고객이 많은 영등포 타임스퀘어의 특성을 감안해 어린이 전용 태블릿 존도 운영한다. 어린이 전용 테이블을 마련해 어린이들이 태블릿과 교육용 앱 등을 체험할 수 있도록 해 가족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또한, 체험, 교육, 구매는 물론 구입한 태블릿의 통신사 개통까지도 지원한다. 통신사 개통 서비스 직원들이 상주해 원하는 상품에 가입할 수 있도록 도와줘 태블릿 관련 원스탑 쇼핑이 가능하다.
룩 샵(Look#shop)의 김판건 대표이사는 "룩 샵(Look#shop)은 스마트 태블릿, 스마트 폰, 스마트 TV 등 다양한 스마트 디바이스 간의 상호 연결성을 체험할 수 있는 스마트 디바이스 전문 매장을 표방하고 있다"라며, "룩 샵(Look#shop)은 방문하는 고객들이 스마트 디바이스를 통해 삶의 질이 얼마나 향상 될 수 있는지를 체험할 수 있도록 도울 것이다"라고 말했다.
영등포 타임스퀘어에 1호점을 낸 룩 샵(Look#shop)은 올 연말까지 전국으로 매장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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