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KOCCA·원장 홍상표, www.kkocca.kr)이 '2013 콘텐츠 창의인재 동반사업' 교육 운영기관(플랫폼기관) 모집을 위한 설명회를 12일 오전 11시 목동 방송회관 3층 회의실에서 개최한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 2012년부터 수행하고 있는 '창의인재 동반사업'은 콘텐츠 분야별 전문가들이 멘토가 되어 2~3명의 젊은 창작자를 직접 가르치는 현장 밀착형 도제식 교육을 통해 제작현장에 바로 투입할 수 있는 창의인재를 양성해 이들이 원하는 분야에 취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대표적 창의인재 양성 사업이다.
이번 사업설명회에서는 창의인재 동반사업을 추진할 운영 기관(플랫폼 기관)에 대한 지원규모, 지원조건, 향후 일정 등 지원내용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이뤄질 예정이다. 사전 참가신청 없이 행사장에서 바로 입장 가능하다.
플랫폼 기관은 영화·방송·음악·공연 등 콘텐츠 각 분야에서 8개를 선정한다. 기획·창작(제작)·개발 관련 분야에서 도제식 교육이 가능한 콘텐츠 관련 학교·기업·기관·협회 등 법인이면 지원할 수 있다.
선정된 기관은 최대 4.9억 원의 지원금을 받으며 콘텐츠 창조분야에 특화한 멘토 발굴과 교육생 선발·매칭을 통해 창의숙성과정, 월별 특강, 성과발표 및 피칭지원 등 현장 프로젝트 중심의 실무형 창의 교육과정을 수행하게 된다.
한편, 2012년도 사업의 경우 주요 멘토로 MBC <무한도전>의 문은애 작가, KBS 드라마 <추노> 천성일 작가, 전국 220만 관객을 동원한 인기 애니메이션인 <마당을 나온 암탉> 오성윤 감독 등 최고 스타 멘토가 참여했다. 총 105명의 멘토와 교육생 240여명이 참가한 개인 프로젝트 213건, 협력 프로젝트 250건 등을 통해 창의역량 강화를 위한 경험과 노하우를 전수한 바 있다.
플랫폼기관 신청은 오는 24∼29일 오후 5시까지 한국콘텐츠진흥원 홈페이지(www.kocca.kr)에서 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알림마당 내 공고문 또는 콘텐츠종합지원센터(1566-1114)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