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US(에이수스, kr.asus.com)가 세계 최초 안드로이드 젤리빈과 윈도우 8 듀얼 OS를 탑재한 탈착형 디스플레이 디자인을 갖춘 올인원 PC, 'ASUS Transformer AiO'를 공개했다. 신제품은 ASUS가 2013년 상반기 올인원 PC 시장에 강력한 출사표를 던지는 전략 제품으로, 원터치 버튼으로 손쉽게 운영체제를 전환해 사용할 수 있는 등 사용자가 원하는 환경을 쉽고 빠르게 구현하는 스마트한 사용성을 갖춘 18형 올인원 PC이다.
ASUS Transformer AiO는 윈도우 8 기반의 인텔 3세대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한 데스크탑 PC 스테이션과, 안드로이드 4.1 젤리빈 기반의 엔비디아 테그라 3 쿼드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한 탈-부착 디자인의 18.5형 디스플레이로 구성된 트랜스포밍 올인원 PC 이다.
AiO 데스크탑 모드 – 리모트 데스크탑 모드 – 안드로이드 태블릿 모드 등 총 3가지 모드를 제공해 사용자가 원하는 타입의 운영체제와 사용조건을 자유자재로 선택할 수 있는 등 태블릿 PC의 유연한 모바일 경험과 데스크탑의 강력한 성능을 동시에 제공 것이 특징이다.
▲ ASUS Transformer AiO, PC station
ASUS Transformer AiO의 데스크탑 기능을 위해 설계된 PC 스테이션은 3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와 엔비디아 지포스 GT730M 그래픽카드를 탑재해 강력한 성능을 갖췄으며, 여기에 더해 윈도우 8 의 다양한 기능과 생산성을 100% 즐길 수 있다.
디스플레이를 분리하고 제품 옆 면에 위치한 OS 변환 버튼을 한 번 누르면, 즉각 안드로이드 운영체제로 전환된다. 최신 안드로이드 4.1 젤리빈 운영체제와 엔비디아 테그라 3 쿼드-코어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기존 태블릿 PC 대비 80% 큰 대화면에서 다양한 구글 앱을 최대 5시간 동안 즐길 수 있어 가족, 친구와 함께 안드로이드 기반의 게임과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함께 즐길 수 있다.
▲ ASUS Transformer AiO, 데스크탑 모드
기본적으로 올인원 데스크탑으로 사용할 수 있는 ASUS Transformer AiO는 PC 스테이션에서 디스플레이를 분리했을 때, 2가지 타입의 킹 사이즈 태블릿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우선, 듀얼 밴드 Wi-Fi와 함께 원격무선 데스크탑 기술로 윈도우 8 기반의 대형 태블릿PC로 사용할 수 있다. 윈도우 8 의 최신 생산성 앱과 엔터테인먼트 소프트웨어를 집안 어디에서나 쉽고 간단하게 접근할 수 있다. 한편, 안드로이드의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선호하는 사용자라면 원터치 버튼으로 젤리빈 운영체제로 전환해 태블릿 PC가 된다. 제품 뒷면에는 제품을 부착하고 분리할 때 더욱 편리하도록 손잡이를 설계해 살짝 들어올리기만 하면 디스플레이가 분리되며, 35도에서 최대 100도로 벌어지는 폴딩 스탠드로 더욱 편리하게 PC 스테이션과 분리해 독립적인 테이블탑 타입의 PC로 사용이 가능하다.
▲ ASUS Transformer AiO, 리모트 데스크탑 모드
▲ ASUS Transformer AiO, 안드로이드 태블릿 모드
18.4형의 LED 디스플레이는 1080p 풀HD 해상도를 자랑하며, 10 포인트 멀티 터치를 지원해 화면 위에서 손을 자유롭게 움직이며 더욱 직관적인 작업환경을 제시한다. IPS 패널을 채택해 더욱 밝아지고 선명한 이미지를 상하좌우 178도 각도에서도 동일하게 볼 수 있다. 또한 ASUS SonicMaster 오디오 기술로 사용자는 음악과 영화 등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감상할 때 더욱 풍부한 음질을 경험할 수 있다.
글로벌 디자인 어워드인 '2013 Reddot design award'를 수상하기도 한 ASUS Transformer AiO의 양 측면에는 4개의 USB 3.0와 1개의 USB 2.0 포트, 마이크로폰 – 헤드폰 잭 포트, 3in1 카드 리더와 ODD 슬롯 등을 갖춰 생산성을 높였다.
혁신적인 디자인과 사용성을 갖춘 ASUS Transformer AiO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www.asus.com/microsite/2013/aio/transformeraio/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국내출시일과 가격은 미정이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