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프레스 트루터치 터치스크린 솔루션, 중국 Vanzo의 신형 스마트폰에 채택

2013.03.06 스마트패드·폰 김원영 기자 : goora@noteforum.co.kr

싸이프레스 코리아(지사장 임영도, www.cypress.com)는 중국의 휴대폰 솔루션 제공업체인 반조 커뮤니케이션(Vanzo Communication Inc., www.vanzotec.com)사가 자사의 X1 시리즈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위해 트루터치(TrueTouch) 터치스크린 솔루션을 선택했다고 발표했다.

 

이 터치스크린은 진정한 싱글-레이어 센서 패널과 함께 고성능 정밀도와 응답성을 전달하는 싸이프레스의 SLIM?(Single-Layer Independent Multi-touch) 센서를 사용하고 있다. SLIM 센서는 휴대폰이 핀치, 줌, 넘기기, 드래그, 스와이프 및 기타 두 개 이상의 손가락을 필요로 하는 것과 같은 일반적인 제스처를 추적할 수 있도록 해 준다.

 

 

SLIM은 생산중인 업계 최초의 진정한 싱글-기판의 싱글-레이어(single-layer) 인듐 주석 산화물 (ITO) 터치스크린 센서로, 경쟁 솔루션들과는 달리 추가적인 절연 레이어나 브리지를 필요로 하지 않는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세컨드 센서 레이어가 필요 없기 때문에 모바일 기기 제조업체들은 종종 터치스크린 모듈의 가장 비싼 부분인 센서 비용을 40% 이상 절감할 수 있으며, 싱글-레이어 구조는 또한 센서 모듈의 두께도 크게 줄여준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SLIM 센서 기술과 관련한 동영상은 www.cypress.com/go/truetouch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싸이프레스 코리아 임영도 지사장은 "현재 중국 시장에 있는 많은 스마트폰은 비용 때문에 정전식(커패시티브) 터치스크린을 제공하지 않거나 기본적인 터치 기능 만을 제공하고 있다. SLIM 센서는 Vanzo X1 시리즈 휴대폰을 위한 뛰어난 멀티-터치 및 제스처 추적기능을 가능하게 하고 있으며, 우리는 주요한 터치스크린 인터페이스가 대규모 시장에서의 스마트폰에 대한 진정한 차별화 요인이 될 것으로 믿고있다"라고 말했다.

 

Vanzo 리우 저밍(Liu Junming) 제너럴 매니저는 "싸이프레스 싱글-레이어 SLIM 센서는 뛰어난 멀티-터치 터치스크린 성능을 전달하면서 X1 시리즈 휴대폰의 세련된 디자인에 기여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우리가 중국의 대량 스마트폰 시장을 위해 경쟁력 있는 가격대에서 SLIM 센서를 제공할 수 있게 해 주고 있다" 라고 말했다.

 

기존의 정전식 터치스크린은 오늘날의 사용자 경험을 위해 필요한 정확성과 선형성을 전달하기 위해 더블-레이어 센서를 사용 하고 있다. 싸이프레스 고유의 알고리즘은 사용자 경험 및 민감한 비용의 탁월한 조합을 위한 투-레이어 (two-layer) 성능을 제공하기 위해 싱글-레이어 SLIM 센서로 인터페이스 한다. SLIM 센서는 가장 얇은 터치스크린 휴대폰을 만들기 위해 커버 유리에 직접 넣을 수 있다. 아울러, SLIM의 센서 패턴은 정상적으로 최종 제품의 각 측면에 약 2 mm인 사이즈 베젤 에 대한 요구조건을 없애줄 수 있는 훨씬 더 독특한 패턴이다. 이러한 기능은 OEM 업체들이 휴대폰의 폼-팩터를 변경하지 않고도 디스플레이를 더 크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해 주는 경계 없는 디스플레이 모듈을 가능하게 해 준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동영상리뷰

HOT REVIEW

LASTEST REVIEW

NOTEFORUM
노트포럼 대표 김원영 사업자번호 : 635-02-00945 주소 : 서울시 용산구 효창원로 94, B1 등록번호 : 서울 아04916 제호 : 영테크
발행·편집인 : 김원영 등록 : 2018.01.09 발행 : 2018.01.09 청소년 보호 책임자 김원영 이메일 : master@noteforum.co.kr
2006-2024 NOTEFORUM. Co. All Rights Reserved.

02-711-2075

월-금 09:00-18:00 / 주말,공휴일 휴무
News 52 Review 3
2006-2024 NOTEFOR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