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주부터 시작되는 설 연휴. 특히 올해는 설 연휴 기간이 3일로 짧아 귀성·귀경길 차량정체가 극심하고, 갑작스러운 폭설로 지방도로의 교통 체증도 가중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에 지루한 귀성길을 스마트폰과 태블릿 PC로 달래려는 '엄지족'들은 배터리에 대한 꼼꼼한 대비도 필요하다. 도로 위에서 배터리 부족으로 난감한 상황을 겪을 수도 있기 때문이다. 특히, 아이폰 시리즈처럼 배터리 교체가 불가능하거나 일체형 배터리를 사용하는 '엄지족'들은 휴대용 충전기 등을 잘 챙겨야 한다.
▲ 새로텍 휴대용 충전기 SB-5200
새로텍, 케이블 일체형 휴대용 충전기 'SB-5200'
새로텍은 스마트폰, 태블릿 PC, 게임기, 디지털카메라, MP3 플레이어 등 다양한 휴대용 전자기기를 언제 어디서나 빠르게 충전할 수 있는 휴대용 충전기 'SB-5200'을 선보이고 있다.
이 제품은 폭발 위험성을 사전 차단한 리튬 폴리머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어 매우 안전하며, 5200mAh의 대용량을 지원해 어떤 제품이든지 넉넉하게 충전할 수 있다. 고출력 2A를 지원해 어댑터 방식보다 충전 속도가 빠르고, 아이폰이나 갤럭시폰, 태블릿 등 각종 스마트 기기를 동시에 충전하도록 2개의 OUT포트(1A, 2A)를 내장한 점이 특징이다. PC나 일반전원으로 충전시켜 사용할 수 있으며, 배터리 충전 중에도 스마트폰 등의 외부 기기 충전이 가능하다.
'SB-5200'은 케이블이 따로 필요 없는 충전케이블 일체형으로 깔끔한 외관에 제품 전면에 충전상태를 표시해 주는 LED로 편의성을 높였으며, 콤팩트하고 슬림한 사이즈에 휴대가 쉬운 유선형 디자인으로 어느 가방에 넣어도 부담 없이 휴대할 수 있다. 또한, 외부 스크래치에 강한 인몰드 표면 처리 기법을 적용해 견고성이 뛰어나다. 애플 전용 30핀 케이블을 함께 제공하며, 색상은 블랙과 화이트 2종이 있다.
LG전자, 전기 자동차용 기술로 안정성 ↑ 대용량 '포터블 배터리'
LG전자는 어디서나 스마트폰, 태블릿 등 각종 모바일 기기 충전이 가능한 '포터블 배터리' 2종(BP203-3,000mAh, BP206-6,000mAh)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LG화학의 친환경 전기 자동차용 배터리 기술이 적용된 LG 모바일용 정품 배터리 팩을 탑재해 안전성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PC USB, AC 어댑터 등 다양한 방식으로 충전이 가능해 사용이 편리한 것도 장점이다. 포터블 배터리를 충전하면서 모바일 기기 충전이 가능해 기기별 충전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또한 6000mAh은 2A의 출력을 지원해 2개의 기기 충전이 동시에 가능하다. 2개를 동시에 충전해도 1A 분할 출력으로 충전 시간이 느려지지 않아 다양한 기기를 동시에 신속히 충전할 수 있다. 또한 LED 인디케이터를 적용해 배터리 잔량을 한 눈에 손쉽게 확인할 수 있어 편리하다.
아이리버, 고성능 휴대용 충전기 'IPB-10000'
아이리버는 스마트폰, 태블릿PC, 디지털 카메라 등을 이동하면서 충전할 수 있는 휴대용 보조 배터리 'IPB-10000'을 선보이고 있다.
IPB-10000은 1만mAh의 초대용량 배터리로 완전 충전 시 스마트폰(갤럭시S3 기준)을 4~5회 충전할 수 있다.
배터리 성능은 물론 안전성까지 고려해 기존 리튬이온 배터리가 아닌 소니의 리튬 폴리머 배터리를 탑재했다. 듀얼 포트를 지원해 한 번에 두 대의 기기를 충전할 수 있다.
한솔테크닉스, 스마트폰용 무선충전기 'HWC-100'
한솔테크닉스는 새로운 기능과 디자인의 스마트폰용 무선 충전기를 선보이고 있다. 'HWC-100'이라는 모델명으로 생산되는 이 제품은 자기유도 충전방식으로 리시버 기능이 탑재된 휴대폰을 충전패드 위에 올려 놓으면 자동으로 충전된다. 충전 패드에 부착된 LED 표시등을 통해 충전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흰색과 검정색 두 가지가 있으며, 무광 소재로 마감해 고급스러움과 부드러운 감촉을 전달한다고 회사 측은 밝혔다. USB 포트가 탑재돼 무선과 유선 충전이 동시에 가능하다.
버팔로, 차량용 스마트폰 충전기 'BSMPA14'
PC주변기기 전문기업 버팔로는 12V와 24V 를 모두 대응해 대형화물차와 일반승용차에서 사용할 수 있는 차량용 스마트폰 충전기 'BSMPA14' 시거잭을 선보이고 있다.
작고 깔끔한 디자인을 제공하는 버팔로 차량용 시거잭은 시거잭에 장착된 USB포트를 통해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등은 물론 스마트패드, 디지털카메라, 휴대용 게임기, MP3P 등 각종 IT기기들 충전할 수 있다.
특히 앞, 뒷면 방향에 관계 없이 사용할 수 있는 '양방향 USB 허브' 포트를 지원해 어두운 차 안에서도 커넥터 방향을 신경 쓰지 않고 사용이 가능하다. 출력전압은 5V이며 44×21×24.8mm의 크기를 제공해 차량 안에서 사용하기에 최적화 되었다.
엑타코, AA건전지 사용 긴급 충전기 '매직파워 AA3500'
엑타코(대표 최영석)는 휴대용 스마트 기기 긴급충전기 '매직파워 AA3500'을 선보이고 있다. AA3500은 AA건전지로 스마트 기기를 충전하는 보조 배터리로 니켈수소(Ni-MH)형 2700mAh AA 충전지 4개로 스마트폰(아이폰 4G기준)을 평균 1.5회 이상 충전할 수 있다.
2+2독립제어 슬롯을 탑재해 AA건전지 2개 또는 4개를 장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빌트인된 USB 케이블을 아답터나 PC의 USB 포트에 꼽으면 다 사용한 충전지를 자동으로 재충전할 수 있다.
역삽입 방지기능과 과충전 보호 회로를 탑재해 배터리의 안정성을 확보하고 사용자의 안전성도 고려했다. 범용직렬버스(USB)를 지원하는 스마트폰, 태블릿 PC, 게임기, 디지털 카메라 등 다양한 기기들과 호환 가능하다. 또 옆면에 위치한 3단계 LED를로 배터리 잔량과 충전상태가 표시되어 사용자의 편의성도 높였다.
한편, 새로텍 서흥원 부장은 "설연휴 등 휴가 시즌에는 배터리의 제약 없이 스마트 기기를 사용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문의가 크게 늘어난다"라며, "충전기를 고를 때는 가벼운 무게와 컴팩트한 크기로 휴대성이 뛰어나고, 여러 스마트 기기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는지 살펴보는 것이 좋다. 또한, 폭발 위험성 없이 안전하며 대용량(mAh) 제품인지, 주로 가방에 넣어 휴대하는 제품인 만큼 외부 스크래치에 강한 제품인지도 고려하는 것이 좋다"라고 설명했다.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