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스플레이 전문기업 뷰소닉의 국내 수입원 ㈜엠앤티(대표이사 권광재)는 구글 OS 안드로이드 4.0(아이스크림)을 탑재, 일반적인 모니터 역할뿐만이 아닌 모든 안드로이드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을 22형의 풀HD 대형 스크린으로 구현할 수 있는 신개념 안드로이드 태블릿 모니터 'mytab Smart 22(이하 마이탭 스마트)'를 국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마이탭 스마트'는 안드로이드 OS가 기본으로 탑재되어 있어 스마트폰처럼 모든 안드로이드 앱, 게임 등의 모든 프로그램을 22형(21.5인치) 대형 화면으로 직접 실행할 수 있음은 물론, Mini HDMI를 통해 PC와 연결해 1080p 풀HD 모니터로도 사용할 수 있는 등 추가 주변기기 없이 터치 한번으로 교육, 게임, 동영상, 음악 등을 실행할 수 있어 홈 엔테테인먼트용으로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신개념 모니터이다. 또한 안드로이드 기반 스마트폰과 같은 구조의 손쉬운 한글 세팅을 지원해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더불어 손이나 전자펜 외에도 볼펜, 장갑 등 모든 기기로 화면 터치 조작이 가능해 가정은 물론 위생 및 불순물의 유입 차단을 위해 장갑을 사용하는 산업 현장에서도 손쉽게 터치 기반의 업무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
모니터 두께는 2cm로 얇고, 다양한 각도로 조절이 가능한 슬림업다운 방식의 디자인을 채용해 사용 공간도 최소화 할 수 있다. 제품 후면의 슬림스탠드를 제거하면 벽면 및 탁상용 모니터 거치대에도 설치가 가능하다.
또한 일반 랜연결, 블루투스, 와이파이 등의 다양한 네트워크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디지타이저 태블릿 및 카메라 연결을 통한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고, 듀얼코어(Dual Core OMAP 4 / 1G Hz) 기반의 CPU, 멀티 터치, 높은 해상도(1080p), SRS 3D사운드를 지원하기 때문에 멀티미디어용으로 최적이다.
제품 전방에 1.3M픽셀 카메라와 SRS 스테레오 스피커를 통해 인터넷 기반 화상통화 및 사진, 동영상 촬영 등 이미지 및 영상기반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도 사용할 수 있다.
'마이탭 스마트'는 안드로이드 4.0 아이스크림 OS를 탑재하였으며, 기본 메모리 8GB, 최대 32GB(Micro SD)까지 확장할 수 있다. 2개의 USB슬롯, USB호스트, Mini HDMI, Micro SD, RJ45 랜케이블, 헤드폰 단자와 유무선 키보드 및 마우스, 윈도우8 터치 기능도 지원한다.
㈜엠앤티 권광재 대표이사는 "이번에 출시하는 신개념 안드로이드 모니터 '마이탭 스마트'는 기존 모니터와 올인원PC 및 태블릿의 모든 장점을 접목시켜 놓은 컨버전스 제품으로 가정과 기업, 어디서든 다양한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며, "일반 가정에서는 노트북이나 PC대신 인터넷, 게임 및 동영상 실행과 작업용으로, 기업에서는 키오스크 및 산업용 디스플레이 장치로도 사용할 수 있는 등 제품의 활용폭이 넓다"고 말했다.
'마이탭 스마트'의 가격은 699,000 원으로, 제품에 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www.mytab.c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