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4:3비율의 대화면 전략 스마트폰 '옵티머스 Vu:(뷰)'(이하 옵티머스뷰)를 앞세워 글로벌 5인치 대 스마트폰 시장 공략을 가속화 한다고 밝혔다.
LG전자는 지난 달 중동 아랍에미리트(UAE)에서 옵티머스뷰 판매를 시작했다. 올해 3월 국내 첫 런칭 후 북미, 유럽, 아시아, 중남미, CIS, 중동 등 전세계 주요 시장으로 옵티머스뷰 출시를 확대하고 있다.
옵티머스뷰는 5인치 대 스마트폰으로는 최초로 4:3 화면비 및 고화질 IPS 디스플레이로 차별화된 가독성과 뛰어난 화질이 특징이다. 또한 'Q메모'로 별도의 애플리케이션 구동 없이 어떤 화면에서나 제품 상단의 버튼 하나로 메모가 가능하는 등, LG전자만의 차별화된 UX(사용자 경험)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시장조사기관 스트래티지 애널리틱스에 따르면 5인치 이상 스마트폰인 패블릿 시장은 올해 1700만대에서 빠르게 성장해 2017년까지 약 1억대에 육박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LG전자 MC사업본부장 박종석 부사장은 "4:3 화면비, Q메모 등 '옵티머스 Vu:(뷰)'만의 차별화된 UX를 바탕으로 프리미엄 5인치 대 스마트폰 시장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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