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 '한류 열풍의 주역, 이제는 만화다'

2012.12.06 IT정책 편집.취재팀 기자 :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홍상표, www.kocca.kr)는 오는 12월 7일 미국 로스엔젤레스 한국문화원(이하 문화원)에서 '한국만화의 色 : 강렬하거나 부드럽거나'라는 주제로 만화원작 쇼케이스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12월 7일부터 2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쇼케이스는 만화원화전의 오프닝 행사와 함께 진행되며 영화/방송/애니메이션 등 만화 유관단체 관계자 및 업계 종사자 100여명이 참석한다. 한국 만화를 소개하고 양국 산업협력을 모색하는 자리로 만화원작의 글로벌 부가산업 진출 가능성을 타진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 (전시참여 제품, 왼쪽부터) 조관제 '사랑합니다', 삭 '칼베로스', 김영오 '남해'

 

원작 작품으로는 강풀 작가의 <당신의 모든 순간>, 스튜디오 캐러멜의 <다이어터>, 정철연 작가의 <마조 앤 새디> 등 29개 작품이 참여한다. 이날 행사를 위해 특별히 초청된 한국 만화작가로는 미국, 일본 등에서 활동하고 있는 <열정의 투페이스>의 이유정 작가, 국내 동명의 인기 애니메이션 <르브바하프 왕국 재건설기>의 김민희 작가, 일본 유명 만화잡지에 <강철삼국지>를 연재한 김영오 작가, 영문 단행본 출간으로 호평을 받고 있는 <루르빌>의 이해 작가가 참석한다.

 

<트랜스포머>, <아이언맨> 등 만화 원작을 활용한 영화 제작이 활성화돼있는 미국에서 열리는 전시회인 만큼 특별히 한국 만화작가와 미국 영화제작사(PGA) 간 간담회를 개최한다. 한국만화의 헐리우드 영화 진출을 위한 아이디어를 교환하고 참여자 간 네트워크 장을 통해 한국 만화원작의 잠재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한국콘텐츠진흥원 만애캐산업팀 박병호 팀장은 "북경과 런던에 이어 LA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는 수준 높은 한국만화 원작/원화를 해외에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며, "특히 온라인게임, 애니메이션, 영화, 드라마 등으로 재가공 되는 한류문화의 창의적 원천소스로서의 무한한 가능성에 초점을 맞췄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한국콘텐츠진흥원은 만화의 구성요소인 각각의 글(원작)과 그림(원화)을 완성도 있는 하나의 작품으로 활성화하기 위해 '만화 원작/원화 프로모션' 프로젝트를 실시해 오고 있다. 작년에 이어 올 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원화 47개 작품, 원작 29개 작품이 한국, 중국, 미국, 영국 등 총 4개국에 소개된다. 또한 작품전시와 원작쇼케이스 행사에만 그치는 것이 아니라 70년대 만화방, 웹툰 체험 공간 등을 마련해 전시를 관람하는 일반 관객들이 한국 만화를 자연스럽게 접하고 읽을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동영상리뷰

HOT REVIEW

LASTEST REVIEW

NOTEFORUM
노트포럼 대표 김원영 사업자번호 : 635-02-00945 주소 : 서울시 용산구 효창원로 94, B1 등록번호 : 서울 아04916 제호 : 영테크
발행·편집인 : 김원영 등록 : 2018.01.09 발행 : 2018.01.09 청소년 보호 책임자 김원영 이메일 : master@noteforum.co.kr
2006-2024 NOTEFORUM. Co. All Rights Reserved.

02-711-2075

월-금 09:00-18:00 / 주말,공휴일 휴무
News 52 Review 3
2006-2024 NOTEFOR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