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신 기술 및 성장산업 관련 정보와 소통의 장을 제공하는 테크포럼(www.techforum.co.kr)은 12월 6일(목) 오후 1시에 서울무역전시장(SETEC) 컨벤션홀에서 '전자책(e-book) 테크비전 세미나 2012'를 개최한다.
국내 전문 연구소와 업체가 참여하는 본 세미나에서는 전자책(e-book) 시장동향, 디자인 트렌드 전망 및 스마트디바이스 출현에 따른 비즈니스 대응 전략 수립을 위한 고급 정보를 총 4개의 트랙으로 발표될 예정이다.
트랙1에서는 류한석기술문화연구소의 류한석 소장이 '전자책(e-book) 국내외 시장 동향 및 비즈니스 전망'을 주제로 ▲전세계 출판 시장의 현황 ▲전자책 시장 동향: 미국, 유럽, 아시아, 한국 ▲전자책 시장의 주요 트렌드 ▲국내 전자책 시장의 이슈와 시사점 및 비즈니스 전망 을 발표를 한다.
트랙2에서는 한국이퍼브의 성대훈 총괄본부장이 '출판 생태계의 변화에 따른 출판의 생존전략' 이라는 주제로 ▲스마트미디어 시대의 출판의 위상 ▲SNS 시대의 출판 ▲스마트디바이스 출현에 따른 대응 전략을 발표한다.
트랙3에서는 인프라웨어북스의 배순희 부사장은 '전자책(e-book) 킬러 콘텐츠 흐름과 전망'이라는 주제로 ▲킬러 콘텐츠란? ▲전자책 시장 변화에 따른 콘텐츠의 변화와 독자가 원하는 콘텐츠 무엇인가? ▲어떤 콘텐츠가 독자들을 열광하게 할 것인지에 대한 전망을 발표한다.
마지막 트랙에서는 코어아트북스의 오경훈 대표가 '전자책(e-book) 디자인 트렌드와 전망'을 주제로 ▲표준별 전자책 디자인 트랜드 ▲기기별 전자책 디자인 트랜드 ▲서비스별 전자책 디자인 트랜드 ▲나아가야 할 전자책 디자인 '레이아웃, 아이콘, CSS 등'의 전망 발표가 있을 예정이다.
테크포럼의 김서원 실장은 "한국전자출판시장은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스마트기기 단말기의 보급 확대로 인해 ePub 전자책과 애플리케이션 전자책이 급성장하고 있다" 며, '본 세미나를 통해 스마트디바이스 시대에 따른 전자책(e-book) 비즈니스 대응 전략 수립을 위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전자책(e-book) 테크비전 세미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테크포럼 웹사이트(www.techforum.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