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대표이사 김천주)은 지난달 복합기 정보 수집 및 거래처 사무 환경 파악이 용이한 애플리케이션 DSCO(Device Simple Counter)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기존에는 영업사원들이 거래처를 방문하여 각 복합기에 대한 정보를 일일이 수작업으로 카운트 체크하고, 수집한 Device 정보를 취합 및 문서화하는 등의 번거로움이 있었다.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에서 개발한 DSCO(Device Simple Counter)는 조회를 원하는 장비를 검색하여 총 사용량 수집, 사용량 History 조회를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분석결과를 엑셀로 저장하여 수집된 정보를 가지고 당사 및 타사의 제품과 비교하여 적절한 제품을 제안하는 영업 활동까지 활용이 가능하다.
캐논코리아 비즈니스 솔루션 관계자는 "그 동안 영업 사원들이 거래처 환경파악을 위해 직접 이동하여 거래처의 복합기 및 LBP 등의 출력 카운트를 수작업으로 체크했었는데, DSCO(Device Simple Counter)를 통해 이동 및 작업 손실을 줄이고, 인건비 절감을 할뿐만 아니라 분산되어 있는 Device 정보를 신속하고 정확하게 확인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발하게 되었다"며, "정형화된 카운트 대조작업 업무의 데이터화로 실시간 처리 및 업무 손실의 최소화를 목표로 한다"고 덧붙였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