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사무기기 및 문서 솔루션 기업인 교세라 도큐먼트 솔루션스 코리아(사장 김광욱, www.kyoceradocumentsolutions.co.kr)는 시장 조사기관인 가트너가 선정한 MPS(Managed Print Service) 매직 쿼드런트에 포함되었다고 밝혔다. 매년 재평가되는 MPS 매직 쿼드런트는 비전 및 MPS 실행 능력의 완전성을 평가 기준으로 한다. 몇 년 전부터 MDS(Managed Document Services)를 개발한 교세라는 현재 모든 기준에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MDS는 Managed Document Services의 약자로, 단지 결과물에만 집중하는 Managed Print Services (MPS) 보다 뛰어난 서비스며, 문서 캡쳐부터 아카이빙(파일 저장), 특히 보안 및 전체 업무 환경에 따르는 워크플로우까지 전체 문서 출력 프로세스를 최적화 시켜준다.
교세라는 고객의 요구를 완전히 해결해 주기 위해 견고한 프레임 워크를 구축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를 통해 교세라는 중소 기업부터 다국적 기업이 필요로 하는 비즈니스 요구사항들을 충족시켜준다. 또한 멀티 벤더를 지원하고 주요 요구 사항들을 해결하는 괄목할만한 기능은 교세라의 솔루션이 여러 사업 분야에 걸쳐 유연하게 적용될 수 있음을 보여준다. 교세라 MDS 모델은 ADIMO(Assess/실사, Design/디자인, Implement/실행, Manage/관리, Optimize/최적화)라는 다섯 단계로 구성되어 있으며, 모든 단계는 각각 개별적으로 고객에게 맞춰 지원된다.
교세라는 2012년 4월 새로운 전략 방향을 반영하여 '교세라 도큐먼트 솔루션스'로 사명을 변경하였다. 교세라 도큐먼트 솔루션스 코리아의 김광욱 사장은 "교세라 도큐먼트 솔루션스는 현재 매우 고무되어 있으며, 도큐먼트 서비스 분야의 글로벌 기업으로써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전진하고 있다. 매직 쿼드런트에 포함되었다는 것 또한 문서 관리 솔루션 공급자로써 우리의 전략이 맞았다는 것을 입증하는 것이다"라고 말했다.
교세라 도큐먼트 솔루션스 관계자는 "지난 7년이 넘는 기간 동안 솔루션 비즈니스 전문가를 양성해 왔으며, 앞으로도 적합한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및 서비스 솔루션에 집중하면서 전세계에 인프라(기반 시설)를 구축하는데 필요한 지속적인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다"라며, "또한 전 세계에 산재해 있는 기업들이 자사의 프로세스를 최적화하고 비용을 감소할 수 있도록 끊임없이 지원할 것이다"라고 밝혔다.
교세라의 MDS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www.kyoceradocumentsolutions.com/mds/index.html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