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HP는 업계 최초로 웹 연결형(Web-connected)의 보급형 출력 솔루션을 탑재한 디자인젯 T-시리즈를 출시하고, 건축, 공학, 건설업계 종사자들을 위해 클라우드를 통한 대형 출력 솔루션 시장을 공략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신제품 HP 디자인젯 T-시리즈는 클라우드 서비스를 기반으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 받지 않는 대형 출력이 특징이다. 특히 외부 이동이 잦고 협업과 출력량이 많은 건축, 공학, 건설 업계 전문가들에게 간편하고 경제적인 대형 출력 솔루션을 제공한다.
'HP 디자인젯 T520 e프린터'는 전문적인 출력이 필요한 소규모의 건축, 공학, 건설 업계 종사자들을 위해 최적화된 제품으로 24인치와 36인치로 출시됐다. 함께 선보인 'HP 디자인젯 T120' e프린터'는 컴팩트한 24인치 크기로 학생들과 프리랜서들이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HP는 신제품과 함께 접근성이 한층 강화된 'HP 디자인젯 e프린트 앤 쉐어(ePrint & Share)' 기술을 발표했다. 차세대 무료 웹 서비스인 'HP 디자인젯 e프린트 앤 쉐어'는 웹상에서 컨텐츠를 관리하고 공유 및 출력이 가능한 기술이다. iOS나 안드로이드 등 운영체계에 관계 없이 태블릿 또는 스마트폰으로 이용할 수 있고, 랩탑이나 e프린터에 내장된 터치 스크린을 통해서도 대형 문서를 간편하게 접속해 출력할 수 있다.
한국 HP 디자인젯 사업부 고택근 부장은 "대형 출력이 필요한 건축, 공학, 건설 업계의 경우 최근 프리랜서나 소형 스튜디오 형태의 작업이 늘어나면서 외근 비율이 증가하고 있다"며, "이번에 한국 HP가 새롭게 선보인 HP 디자인젯 T-시리즈는 용도에 따라 다양한 사이즈를 제공하고, 이동 중에도 네트워크에 연결해 출력할 수 있어 건축, 공학, 건설 업계 업무 환경에 최적화된 대형 출력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HP 아시아 태평양 및 일본 지역 그래픽 솔루션 대형 출력 디자인 사업부 하비에르 라래즈(Javier Larraz) 총괄 매니저는 "건축, 공학, 건설과 관련된 작업에는 협업이 많아 팀원들이 콘텐츠에 쉽게 접속 및 공유하고 출력할 수 있는 솔루션이 중요하다"며, "HP의 새로운 대형 출력 솔루션인 디자인젯 T-시리즈는 현재 비즈니스 환경에 필요한 연결성, 유연성, 효율성을 제공하기 때문에 끊임없이 변화하는 전 세계 고객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덧붙였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