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사이트, 2초 이내 열려야…컴퓨웨어, 태블릿PC 사용자 설문조사 결과 발표

2012.11.08 IT정책,스마트패드·폰 김원영 기자 : goora@noteforum.co.kr

애플리케이션 성능관리 전문 기업인 한국컴퓨웨어(대표 서진호, www.compuware.co.kr)가 태블릿 PC 사용자의 인터넷 사용경험에 대한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국내 태블릿 PC 사용자들은 인터넷 사용경험에 높은 기대치를 가지고 있으며 이 중 상당 수는 인터넷 사용경험이 기대치에 못 미칠 경우 해당 웹사이트에서 구매를 하지 않을 것이라고 응답했다.

 

태블릿 PC 사용자들은 원활한 웹사이트 구동과 트랜잭션을 원하고 있으며, 이 같은 높은 기대치는 플랫폼에 관계없이 아마존, 구글 같은 인터넷 선두 업체들이 제공하는 고속 유선 네트워크와 고성능 PC에 익숙해져 있기 때문인 것으로 나타났다.

 

반면 이번 설문조사 결과를 보면 태블릿 PC 사용자들의 67%는 웹사이트 접속 시 불편을 겪었다고 응답했다.  이 중 31%는 느린 로드 시간, 38%는 웹사이트 충돌 또는 오류 및 웹사이트 기능 작동 불가로 인한 불편함을 경험했다.

 

이번 설문 조사의 주요 결과는 다음과 같다.

  • 태블릿 PC 사용자들의 인터넷 사용에 대한 기대치는 높다.
    • 90%에 가까운 태블릿 PC 사용자들은 웹사이트가 2초 이내에 제대로 로딩되기를 원한다.
  • 태블릿 PC 사용자들은 웹사이트 사용 시에 문제를 빈번하게 겪고 있다.
    • 문제를 경험한 태블릿 PC 사용자들은 느린 웹사이트 로딩(31%)을 가장 많이 경험했으며, 웹사이트 기능 작동불가(20%), 웹사이트 정지(18%), 웹사이트 환경 설정 이용의 어려움에 따른 문제(16%)를 순서대로 꼽았다.
  • 불만족스러운 웹사이트 사용 경험은 기업의 손익에 영향을 미친다.
    • 75%의 태블릿 PC 사용자들은 웹사이트에 최초 접속 시 실패한다면 한번 혹은 두번 정도만 다시 시도할 것이라고 응답했다.
    • 27%의 태블릿 PC 사용자들은 불만족스러운 웹사이트 경험을 하게 되면 유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다른 경쟁사의 웹사이트를 방문할 것이라고 응답했으며 11%는 PC 또는 모바일 장치에서 해당 기업의 웹사이트 방문하지 않을 것이라고 응답했다. 또한 8%의 응답자들은 해당 기업의 물건을 구매하지 않을 것이라는 부정적인 응답을 했다.

이번 조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웹사이트(j.mp/PEZapt)에서 설문조사 결과를 다운로드 받아 확인할 수 있다.

 

한국컴퓨웨어 서진호 지사장은 "태블릿PC는 기업들에게는 생산성을 높이고 동시에 수익 창출의 창구로서, 일반 소비자들에게는 소셜 네트워크를 비롯하여 업무용으로 적극 활용되면서, 빠르게 보급이 확산되고 있다"며, "그러나 조사결과에 따르면 많은 기업들이 태블릿 PC 사용자들의 웹사이트 경험 기대치를 충족 시키지 못하고 있다. 사실 태블릿 PC 사용자들은 온라인 구매 시 더 많은 금액을 지불하는 경향이 있는 고객층이다. 따라서 태블릿 PC 사용자들의 기대치를 충족시키지 못하는 기업들은 온라인 비즈니스에서 실패할 위험이 있다"고 말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동영상리뷰

HOT REVIEW

LASTEST REVIEW

NOTEFORUM
노트포럼 대표 김원영 사업자번호 : 635-02-00945 주소 : 서울시 용산구 효창원로 94, B1 등록번호 : 서울 아04916 제호 : 영테크
발행·편집인 : 김원영 등록 : 2018.01.09 발행 : 2018.01.09 청소년 보호 책임자 김원영 이메일 : master@noteforum.co.kr
2006-2024 NOTEFORUM. Co. All Rights Reserved.

02-711-2075

월-금 09:00-18:00 / 주말,공휴일 휴무
News 52 Review 3
2006-2024 NOTEFORU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