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벨록스㈜(사장 양병선)는 11월 6일부터 사흘간 프랑스 파리에서 개최되는 스마트카드 최대의 박람회인 'CARTES 2012(이하 까르떼)' 전시회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유비벨록스는 뱅킹, 교통, 통신, ID 등 다양한 분야의 신소재 스마트카드를 소개하고, NFC 기술을 활용한 모바일 Wallet 및 스마트카 등 스마트카드 기술을 비롯하여 다양한 관련 모바일 기술도 선보인다는 예정이다.
유비벨록스 관계자에 의하면 "까르떼는 모바일 사업자, 금융사, 제조사 등 스마트카드 시장 사업자들이 상호간의 비즈니스 전략을 선보이는 자리로 국내외 스마트카드 활용분야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며, "우리 유비벨록스도 스마트카드, 모바일 Wallet 분야의 리딩 사업자로서 국내에서의 영향력을 기반으로 해외사업 비중을 확대해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유비벨록스는 스마트카드 분야 보유기술을 기반으로 금융, 통신, 공공 및 다양한 분야에서 경쟁력 있는 스마트카드 칩을 공급하고 있으며, 국내 기술로는 최초로 스마트카드 통합 솔루션을 금융기관에 개발 공급한 기업이다.
또한, 스마트카 환경의 스마트 컨트롤, 카 인포테인먼트, 차량용App store 기술을 보유하고 있으며, 모바일 플랫폼 및 솔루션, 콘텐츠 공급 분야에 있어 오랜 경험을 가지고 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