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커뮤니케이션은 11월 22일(목)부터 24일(토)까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12 LED/OLED 응용기술산업전 & 디지털사이니지 및 키오스크산업전의 부대행사(세미나)를 주최한다고 밝혔다. 일정은 11월 22~23일 양일간 코엑스컨퍼런스룸 307호에서 'Digital Signage/텔레스크린 융합기술 및 시장전망 세미나'와 '2013 LED/OLED기술 트렌드 및 시장분석세미나'라는 제목으로 열린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글로벌 LED시장 동향 및 수급전망(디스플레이서치 김현진 부장) ▲LED/OLED광원의 조명 적용 및 산업방안(디에스일렉트론 백영호 본부장) ▲국내LED조명산업의 미래 (IHS Displaybank 조대권 수석) ▲특허전쟁과 OLED조명기술의 특허정보 활용방안(특허정보진흥센터 김인수 파트장) ▲LED용 형광체잉크의 응용제품과 활용방법(지엘레페 신순우 책임연구원) ▲조명분야에서의 LED적용방향성과 OSRAM LED( 오스람 이주성 이사)의 주제 발표가 이어진다.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 조사에 따르면 글로벌 LED 조명 시장은 2015년까지 연평균 5% 수준의 성장률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하며. 전체 LED시장에서 LED조명이 차지하는 비중은 현재 8%에서 2015년 45%로 늘어날 전망이라고 전했다. 업계 관계자는 "에너지 규제 강화와 LED 가격 하락으로 향후 LED조명 시장이 급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중소기업은 대기업이 진입하기에는 시장 규모가 작고 특화된 기술을 적용할 수 있는 틈새를 확보해야 생존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순커뮤니케이션(순컴)의 배인순 실장은 이번 세미나를 통해 2013년 LED/OLED기술 트렌드 및 미래 LED시장의 유익한 정보를 얻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기대를 나타냈다.
자세한 내용은 순커뮤니케이션 홈페이지(www.sooncom.co.kr) 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