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코리아, 한국전자전 2007 통해 브랜딩 강화 본격 나서

2007.10.02 디지털이미징 편집.취재팀 기자 :

 

‘한국전자전(KES) 2007’에서 더 새로워질 소니를 만나자!
소니 코리아, ‘한국전자전 2007’ 참가
소니만의 새 브랜드 전략 선보여

 

- 소니 창업자 아들이자 본사 브랜드 전략 및 크리에이티브 센터 수장인 모리타 마사오 (Morita Masao) 시니어 부사장 방한, Full HD World등 소니의 주요 브랜드 전략 소개
- 움직이는 MP3P등 국내 미출시 신제품 통해 소니만의 크리에이티브 & 유니크 정신 선봬
- 소니 계열사간 협업을 통한 시너지 위해 처음으로 ‘소니 유나이티드’ 정신 공식천명

 

소니가 ‘한국전자전 2007’을 통해 소니 브랜딩 강화에 본격 나선다.
소니 코리아(대표이사 사장 윤여을 www.sony.co.kr)는 오는 9일부터 5일간 일산 킨텍스(KINTEX) 에서 개최되는 ‘한국전자전 (Korea Electronics Show: KES) 2007’에 외국계 기업으로는 유일하게 무려 100부스에 이르는 대규모 전시존으로 참여, 소니만의 브랜드 철학과 비전, 미래상을 선보이며 국내 브랜딩 강화에 본격 나선다.

 


▲ '한국전자전 2007'에서 선보일 소니 코리아의 대형 부스 조감도

 

특히 KES2007참가를 통해 소니 창업자 모리타 아키오(Morita Akio)의 친아들이자 현재 소니 본사 브랜드 전략 및 크리에이티브 센터(Brand and Creative Center) 수장을 겸하고 있는 모리타 마사오(Morita Masao) 시니어 부사장(Senior Vice President) 도 이번 KES를 위해 처음 방한, Full HD월드를 포함한 소니의 비전과 미래상 등 소니의 주요 브랜드 전략을 발표한다.

 

이외에도 소니 코리아는 음악에 맞춰 움직이는 MP3플레이어로 알려진 ‘사운드 엔터테인먼트 플레이어(Sound Entertainment Player)’ 등 국내 미출시된 신제품을 다양하게 소개하며 소니만의 독특한 디자인과 기술을 가능케 하는 소니의 유니크(Unique) 정신을 선보인다.

 

소니 코리아는 또한 이번 KES를 통해 소니 컴퓨터 엔터테인먼트 코리아(SCEK), 소니 픽쳐스 코리아, 소니 BMG 뮤직 엔터테인먼트 코리아 등 국내 소니 계열사간 협력을 통한 시너지 효과를 증대하기 위해 이를 표현하는 새로운 컨셉 ‘소니 유나이티드(Sony United)’도 함께 국내에서 처음 발표할 계획이다.

 

KES 2007 전시장 1층 M-7에 위치하는 이번 소니 전시 부스는 소니 본사에서 설계한 화려한 비주얼과 다채로운 조형물의 최첨단 오픈룸 형태로 구성된다. 이번 전시 부스는 소니만의 독창적인 유니크(Unique) 정신을 바탕으로 보다 새롭고 획기적인 디자인과 기술의 제품들을 소개하는 ‘소니 유니크 존(Sony Unique Zone)’, 전세계적으로 소니가 제공하는 전문가용 Full HD 방송장비, TV 브라비아, DSLR카메라 알파, 노트북 바이오, 디지털카메라 사이버샷 등을 통해 HD로 고화질의 컨텐츠를 직접 촬영하고 편집, 감상까지 할 수 있는 ‘HD월드 존(HD World Zone)’, 그리고 홈 네트워크를 통해 동영상, TV 프로그램, 영화나 음악, 사진 등 다양한 컨텐츠를 브라비아 TV 및 시어터 등에 연결해 2배, 3배 이상의 가치와 즐거움을 구현함으로써 ‘소니로 연결되는 세상(Sony United)’을 보여주는 ‘소니 커넥트 존(Sony Connect Zone)’ 으로 구성돼 관람객들의 시선을 사로잡을 것으로 예상된다.

 

소니 코리아 윤여을 대표이사 사장은 “소니 코리아가 7년 만에 참가하는 이번 KES 2007을 통해 소니의 브랜드 전략과 비전을 발표하는 기회를 통해 국내에서의 브랜딩을 보다 강화할 계획”이라며 “특히 소니 계열사간 협업을 통한 ‘소니 유나이티드’ 정신을 구체화하는 한편, 소니만의 철학이 살아있는 제품들도 지속적으로 출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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