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블릿 전문 기업 와콤(Wacom)은 펜과 종이의 느낌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자사 노트 애플리케이션 'Bamboo Paper(뱀부 페이퍼)'를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 버전으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와콤측은 현재 4백만 이상의 아이패드 유저들이 디지털 노트 Bamboo Paper를 이용하고 있다며, 사용자들이 모바일 기기에서 필기 노트 및 스케치 등을 공유하고 창작할 수 있는 안드로이드용 무료 디지털 노트 앱 Bamboo Paper를 출시했다고 배경을 밝혔다.
Bamboo Paper는 스마트폰에서 Bamboo Stylus(뱀부 스타일러스) 혹은 다른 스타일러스를 활용하여 한층 재미있게 사용할 수 있으며, 크리에이티브를 발휘할 수 있도록 해준다. Bamboo Paper 앱은 삼성 갤럭시 노트 1, 2 및 갤럭시 S3와 함께 향후 출시될 모바일 기기에서 사용 가능하다. 사용자들은 안드로이드 기반의 기기에서 노트 필기, 스케치, 낙서 등을 더 쉽고 직관적으로 할 수 있다.
와콤 관계자는 "와콤 최고의 앱 중 하나인 Bamboo Paper는 향후 와콤의 Bamboo 브랜드 미션을 이어갈 예정으로, 시각적인 사용자들을 위해 아이디어를 디지털 방식으로 공유하고, 그리는 방법을 제공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자연스럽고, 재미있고, 사용이 쉬운 인터페이스를 제공하고 더불어 Bamboo Paper는 Bamboo Stylus 제품들과 Bamboo 펜 태블릿을 사용하는 사람들에게 새로운 요소를 추가하고, 유저들에게 자연스러운 '펜과 종이'의 경험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Bamboo Paper는 와콤의 모든 Bamboo 제품과 마찬가지로 와콤의 전문적인 펜 입력 기술과 경험을 활용해 자연적이고 현실적인 쓰기와 스케칭 도구를 제공한다. 아이디어는 실제 종이 느낌을 그대로 압력 감지 펜으로 쓸 수 있고 부드러운 인터페이스는 빠른 메모와 스케치, 그리고 그림을 그릴 수 있다. 특히 안드로이드 모바일 기기 사용자들은 Bamboo Stylus와 함께 사용했을 때 더욱 실제적인 펜과 종이 느낌을 얻을 수 있다고.
안드로이드 버전 Bamboo Paper는 구글 플레이 및 삼성 앱 스토어, Bamboo Paper 앱 페이지(bamboopaper.wacom.com/download)에서 다운로드 가능하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