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2일 갤럭시노트2의 글로벌 판매 300만 대 돌파에 이어, 5월말 출시한 삼성전자의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3가 출시 5개월만에 글로벌 누적판매 3,000만 대를 돌파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3가 각각 출시 50일, 100일만에 글로벌 판매 1,000만 대, 2,000만 대를 돌파한 데 이어, 출시 5개월만에 3,000만 대(공급 기준)를 넘어섰다고 지난 4일 밝혔다. 0.45초당 1대씩, 하루에 19만 대 가량 팔린 셈(157일 기준).
삼성전자는 갤럭시S2에 이어 갤럭시S3도 글로벌 3,000만 대 이상 판매된 최고 히트 모델에 이름을 올리며 명실상부한 스마트폰 시장의 선두주자임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고 밝혔다.
삼성전자측은 갤럭시S3 3,000만 대는 스마트폰을 겹쳐서 쌓을 경우 세계 최고봉인 에베레스트산(8,848m)의 30배 높이에 버금가며, 바닥에 펼친 넓이(136.6x70.6mm)는 로마 콜로세움의 12배, 총무게(138.5g)는 고래 100마리의 무게에 이른다며, 이러한 인기 비결에 대하여 탁월한 스마트폰 기술력과 혁신성을 바탕으로 인간 중심의 사용자 환경, 기술, 디자인 등이 결합된 'Designed For Humans'라는 메시지 전달과 함께 감성에 호소하는 광고 등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구현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 자료제공 : 삼성전자
출시 5개월이 지나고 있는 갤럭시S3는 글로벌 소비자와 IT 전문가들의 호응도 이어지고 있다.
최근 갤럭시S3는 영국 IT 전문매체 모바일 초이스의 '모바일 초이스 컨슈머 어워드 2012'와 T3의 '가젯 어워드 2012'에서 모두 '올해의 휴대폰'으로 선정되어, 최고의 스마트폰으로 평가받았다. 또한 미국 '컨슈머리포트'를 비롯해 프랑스, 이탈리아, 스페인, 네덜란드, 벨기에 등 유럽 5개 국가 소비자 연맹지 평가에서도 모두 스마트폰 부문 1위에 오른 바 있다.
이를 바탕으로 갤럭시S3는 글로벌 출시 후 현재까지 유럽, 북미, 한국 등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에서 고른 판매를 보이고 있으며, 삼성전자가 전체 휴대폰과 스마트폰 시장에서 글로벌 1위를 유지하는데 견인차 역할을 하고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S3는 인간 본연에 대한 고민과 최고의 기술력이 결합한 스마트폰으로 혁신적 기능과 인간 중심의 디자인으로 글로벌 소비자들의 마음을 움직이고 있다"며, "이러한 결과는 삼성전자가 소비자들의 니즈를 파악하고 이를 제품에 반영하기 위해 개발, 마케팅, 영업 등 임직원 모두가 노력한 결과로, 앞으로도 삼성전자는 소비자들에게 차별화된 최상의 사용 편의성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혁신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