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연말을 앞두고 각 기업들의 SNS 마케팅 준비가 한창인 가운데, SNS 개발 전문기업 ㈜크리터스(대표이사 김수범, www.creatus.co.kr)은 올해 초까지 대기업 중심의 소셜댓글 이벤트 개발이 주류를 이뤘던 것에 반해 현재는 중소기업을 비롯한 다양한 분야에서 소셜댓글 이벤트에 대한 관심이 급상승하고 있다고 밝혔다.
크리터스는 올해 초만해도 소셜댓글 이벤트에 대한 문의가 하루에 1~2건 정도에 불과했지만, 10월 들어서 하루에 10건 가까운 문의가 들어오는 등 기업들의 높아진 SNS에 대한 관심을 실감하고 있으며, 특히 최근에는 은행, 보험사 등 중견기업 이상 대기업은 물론 지자체, 중소 제조업체, 유통업체, 수입업체, 펜션, 레스토랑, 전시회, 연극, 영화, 뮤지컬 등 다양한 분야에서 소셜댓글을 마케팅에 활용하고 있다고 밝혔다.
크리터스 관계자는 SNS 소셜댓글 마케팅에 대한 인기가 급상승하는 이유에 대해 저렴해진 솔루션 비용과 다양한 SNS 이벤트 테마, 그리고 스마트폰에서도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모바일 서비스가 원인인 것으로 분석했다. 크리터스는 고객사의 이벤트 규모에 따라 50~60만원대의 저렴한 비용으로 소셜댓글 이벤트를 진행할 수 있으며, 퀴즈/설문/추천/사진콘테스트/공감댓글 등 다양한 주제의 이벤트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또한,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을 활용해 댓글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는 모바일 SNS 게시판 서비스도 함께 제공하고 있어,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모두 활용할 수 있다.
크리터스의 김수범 대표는 "소셜댓글을 활용한 마케팅을 보다 대중화하고 중소상공인들이 부담 없이 SNS을 활용할 수 있도록, 우선 100개 업체를 대상으로 전격적으로 30% 할인된 가격에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며, 결과에 따라 올 해 연말까지 추가적인 할인 이벤트를 실시해 대중적인 히트상품으로 자리매김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소셜댓글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크리터스 홈페이지(www.creatus.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