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포럼 'HTML5 테크비전 세미나' 내달 12일 개최
최신 기술 및 성장산업 관련 정보와 소통의 장을 제공하는 테크포럼(www.techforum.co.kr)은 내달 12일 오후 1시에 서울무역전시장(SETEC) 컨벤션홀에서 'HTML5 테크비전 세미나 2012'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 HTML5 표준화 동향 및 전망 (W3C 대한민국 사무국 조만영 기획홍보실장 現 미래웹기술연구소 대표) ▲ HTML5 활용 서비스 사례 및 비즈니스 전망 (류한석기술문화연구소 류한석 소장) ▲ HTML5를 이용한 애플리케이션 개발 동향과 사례 (넥스알 변치훈 과장) ▲ HTML5기반의 UI/UX 핵심 전략 (KT종합기술원 홍성무 팀장) 등의 주제 발표가 이어진다.
미국 IT전문매체 매셔블의 창업자 피트 캐시모어는 HTML5를 2012년 10대 IT 키워드 중 하나로 꼽았고 유수의 IT매체, 연구기관 및 삼성경제연구소에 이르기까지 HTML5를 유망기술로 선정했다.
HTML5는 웹 표준 기구인 W3C의 차세대 웹 표준안으로 웹 이용 환경의 혁명적인 변화를 주도하며 미래 핵심 플랫폼이자 동시에 새로운 미디어로써 그 역할을 주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14년 표준 권고안 완성을 목표로 하고 있는 HTML5는 애플리케이션 개발자가 한 번의 앱 코드 제작으로 다양한 운용체계(OS)에 한꺼번에 적용할 수 있다.
테크포럼의 김서원 실장은 "HTML5는 이미 시장에서 스마트폰, 태블릿, 스마트TV를 포함한 다양한 스마트 기기에 효과적인 대응을 위한 해결책으로 인식하여 급속한 확산이 이루어지고 있다"며, "이번 세미나를 통해 PC, 스마트 디바이스 서비스 환경의 공통 컨텐츠 플랫폼으로 활용될 HTML5의 표준화 동향, 활용 서비스 사례, 비즈니스 전망, 애플리케이션 개발 동향 및 UI/UX 디자인 핵심 전략 수립을 위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테크포럼 웹사이트(www.techforum.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