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추석맞이 로밍 이벤트 실시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하성민, www.sktelecom.com)은 추석 시즌을 맞이해 가족단위 여행객들이 안심하고 T로밍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추석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해외 여행객이 많은 추석시즌, 새롭게 변경된 'T로밍 와이파이' 서비스를 알리고자 'T로밍 와이파이' 무료 체험이벤트를 실시한다. 관련 이벤트는 T로밍 데이터 무제한 원패스' 요금제 가입고객을 대상으로 9월 21일부터 10월 31일까지 진행되며 하루 9000원 상당의 'T로밍 와이파이'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와이파이 로밍 이용시 T월드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 로그인 후 이용해야 하는 기존 방식과는 달리 변경된 'T로밍 와이파이'는 T스토어, Play스토어, 앱스토어 등에서 다운받은 'T로밍 와이파이 어플리케이션(어플)'을 실행시키기만 하면 아이디와 비밀번호 입력 없이 자동으로 연결된다.
또한 이용자들이 와이파이 가능지역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어플 내에 'T로밍 와이파이 핫스팟(Wi-Fi hotspot) 찾기' 기능을 추가했다. 어플에서 와이파이 찾기를 실행하면 실제 거리 모습과 같은 AR(증강현실)에 가능 지역의 위치 및 거리가 표시되어 쉽게 와이파이 핫스팟 을 찾을 수 있게 된다.
해외에서 와이파이 핫스팟 DB를 다운 받을시 데이터 요금이 발생하기 때문에 미리 출국 전에 방문국가의 DB를 다운받는 것이 좋다. 또한 다운 받은 DB를 이용해 해외에서 관련 기능 사용시 어플 이용에 따른 별도의 데이터 요금은 발생치 않는다.
SK텔레콤은 이와 함께 이용들의 요금부담을 줄이고자 'T로밍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T로밍 와이파이' 서비스는 하루 단위 정액 요금제로 일본과 중국(홍콩 포함)은 하루 5000원, 그 밖에 T로밍 와이파이가 가능한 142개 국가는 9000원으로 와이파이를 무제한 이용할 수 있다. 요금은 해외 현지 수도 시간을 기준으로 적용되며 해외에서 사용한 일 수만큼 청구된다.(1일 기준 5분 미만 사용건은 비과금)
이 밖에도 9월 21일부터 10월 3일까지 약 보름간 인천공항 출국장에서 'T로밍 데이터 무제한 원패스' 및 '안심통화 369' 요금제 가입자에게 선착순으로 해외 여행시 필요한 물품들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이성영 SK텔레콤 제휴사업본부장은 "민족의 명절 추석을 맞이하여, 해외를 찾는 여행객들이 좀 더 친근하게 로밍 서비스를 접할 수 있도록 이번 추석이벤트를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SK텔레콤은 이용 가능 국가 확충 및 'T로밍 와이파이' 등과 같은 고객 편의를 생각한 지속적인 서비스를 통해 알뜰하고 편리한 해외 로밍 환경을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