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COM, 차세대 B75 칩셋 메인보드 'ASUS P8B75-M LX Plus' 출시
ASUS(에이수스) 국내유통사인 에스티컴퓨터(대표 서희문, www.stcom.co.kr)는 하드웨어 방식 안티서지기능과 대용량 128MB 롬바이오스 탑재 등 더욱 성능이 강해진 B75 칩셋을 탑재한 'ASUS P8B75-M LX Plus' 메인보드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ASUS P8B75-M LX Plus 메인보드는 B75칩셋 제품에서 사용자들이 요구하는 강력한 안정성을 더욱 강화시키기 위한 다양한 시스템 보호설계가 추가된 것이 특징이다.
보급형 계열 제품에 속하는 인텔 B75 칩셋 채용 제품이지만 100% 폴리머 캐피시터를 채용하여 장시간의 사용에도 안정성이 확보되도록 내구성을 높였다. 또한 DVI 와 D-Sub를 동시에 지원하여 내장 그래픽의 활용도를 극대화 할 수 있어 디스플레이 확장성도 뛰어나다.
ASUS P8B75-M LX Plus 메인보드는 차후 윈도우 8 이 대중화되었을 때 UEFI 바이오스의 기능확대등을 위해서 대용량 128MB 의 롬 바이오스를 채용하여 추후 바이오스 기능 향상까지 대비하고 있다.
메인보드의 주요한 고장원인이 되는 서지(Surge)를 보다 효과적으로 차단하기 위한 하드웨어 방식의 안티서지회로를 탑재한 것도 핵심적인 시스템 보호 솔루션이다. 하드웨어방식의 안티서지 회로는 소프트웨어 방식의 기존 방식보다 서지 대응속도가 보다 빠르게 동작하여 서지 보호 기능을 향상시켰다.
제품에 대한 주요 제원은 위와 같으며, 기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에스티컴퓨터(www.stcom.c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종렬 기자 obtain07@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