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3, 자동 햅틱 기술 '이머전 Reverb' 도입
터치 피드백 기술 개발사이자 라이센스 제공업체인 이머전(Immersion, www.immersion.com)은 최근 출시된 삼성 갤력시S III 에 맞춰 설계된 알고리즘을 사용해 응용 프로그램의 오디오를 자동으로 햅틱 효과로 바꿔주는 'Reverb' 기술이 도입되었다고 밝혔다.
이머전의 Reverb 기술을 기반으로 한 이 '자동 햅틱' 기능은 갤럭시S III 소리 설정을 통해 자동 햅틱 기능에 접근, 햅틱 기능을 사용할 앱을 선택하면 사용할 수 있다.
앵그리버드(Seasons, Space), 컷 더 로프, 후르츠 닌자, 프런트라인 코만도, 스왐피, 후르츠 닌자, 플릭 골프, 레이징 썬더, 레이싱 모토 등 인기 게임들을 플레이 할 때 '자동 햅틱' 기능을 설정하게 되면, 게임 플레이 중 타격을 가하거나 받았을 때 진동효과가 실행되어 한층 더 실감나고 생생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한국 사업개발을 담당하는 이승민 지사장은 "햅틱 피드백 기능을 통해 모바일 게임에서 실감나고 생생한 경험을 만들어낼 수 있게 되었으며, 콘솔 게임에서만 경험할 수 있었던 진동 피드백을 모바일에서 느낄 수 있게 되어 소비자에게 더욱 실감나는 즐거움을 제공할 것"이라며, "일부 앱 개발자들이 처음부터 게임에 햅틱 기능을 설계해 넣는 경우도 있지만, 시스템 설정 및 개별 응용 프로그램 설정에서 소비자가 직접 햅틱 효과 사용여부를 선택할 수 있도록 설계된 자동 햅틱 기능을 통해 앞으로는 소비자들의 선택에 따라 자연스럽게 햅틱 기능이 가미된 컨텐츠를 더욱 많이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이머전의 피드백 기술과 더불어 삼성 갤력시S III는 더욱 명료하고 매력적인 햅틱 효과를 만들어내기 위해 이머전의 Embedded TouchSense? 3000 소프트웨어를 사용한다고 이머전측은 설명했다.
이머전의 피드백 기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http://bit.ly/Jzme5D 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