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3 스타디움 캠페인, 소비자 반응 '후끈'
삼성전자는 온·오프라인을 통해 운영하고 있는 '갤럭시S3 스타디움(STADIUM)' 캠페인이 소비자들에게 큰 관심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하우 투 리브 스마트(How to live SMART)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갤럭시S3 스타디움'은 제품기능을 게임과 접목한 새로운 엔터테인먼트 경험을 통해 갤럭시S3를 알리고자 기획된 새로운 형태의 통합 마케팅 활동으로 소비자들이 직접 갤럭시S3를 체험해 볼 수 있다.
갤럭시S3의 기능을 쉽게 알리기 위해 Miss A, 엠블랙, 씨스타, 포미닛 등 국내 인기 아이돌 9팀과 인기 개그 코너 '꺾기도'팀이 참여해 제작된 13편의 영상은 갤럭시S3 스타디움 마이크로사이트와 모바일 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며 온라인상에서 공개 한 달 여만에 1,500만건 이상의 누적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네티즌들의 높은 관심을 모았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3 스타디움'의 오프라인 체험도 함께 운영, 지난 7월 21일 서울을 시작으로 오는 8월 12일까지 매 주말마다 광주, 수원, 부산 등 주요 도시에서 직접 갤럭시S3의 첨단 기능들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해 소비자들의 열띤 호응을 얻고 있다. 소비자들이 직접 갤럭시S3의 쿼드코어 성능을 올림픽 시즌에 맞춰 네오위즈 인터넷의 '런던2012'게임으로 즐기는 체험존은 물론, '인텔리전트 카메라', '팝업플레이(Pop up Play)' 및 S 보이스(S Voice) 기능 등 4개의 체험공간이 구성되어 성황리에 운영되고 있다.
체험존 행사에 참가한 소비자들은 "갤럭시S3의 똑똑한 기능들을 직접 체험해보니 왜 갤럭시S3가 그렇게 인기인지 실감이 난다", "실생활에 유용한 기능들이 다양하게 탑재돼 있어 써보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 등 갤럭시S3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드러냈다.
이와 함께 삼성전자는 오는 8월 7일에는 서울 잠실 학생체육관에서 스타디움 캠페인에 참여한 아이돌 스타들이 펼치는 흥미진진한 갤럭시S3 게임과 콘서트를 실제로 만나 볼 수 있는 'S3 아이돌 빅매치(IDOL Big Match)'를 개최한다. 'S3 아이돌 빅매치'에는 Miss A, 엠블랙, 씨스타, 포미닛, 제국의 아이들, 나인뮤지스, 달샤벳, B1A4 등 국내 인기 아이돌이 대거 참여한다. 'S3 아이돌 빅매치' 관람권은 갤럭시S3 스타디움 마이크로사이트(www.howtolivesmart.com/galaxys3/stadium)와 스타디움 오프라인 체험존에서 이벤트를 통해 1인 2매씩 무료로 증정한다. S3 아이돌 빅매치에 대한 자세한 문의는 운영사무국(1899-3087)으로 하면 된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갤럭시S3 스타디움'은 소비자들이 갤럭시S3의 우수성을 좀 더 폭넓게 경험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된 행사"라며 "앞으로도 대중문화와 결합된 다양한 컨텐츠를 통해 소비자들이 갤럭시S3의 기능을 보다 효과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할 터"라고 밝혔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