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앱(NetApp), SK네트웍스서비스와 총판 계약
한국넷앱(대표이사 김백수)이 SK네트웍스서비스(대표이사 장재종)와 총판 선정 체결식을 가졌다고 발표했다.
한국넷앱은 25일 양사 대표 및 관계자가 참여한 가운데 '한국넷앱-SK네트웍스서비스, 총판 계약체결 조인식'을 갖고 국내 판매를 강화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한국넷앱은 기존의 이브레인테크와 함께 두 개의 총판업체를 보유하게 됐으며, SK네트웍스서비스의 전국적 판매망을 통한 IT 서비스 제공으로 시장 지배력을 한층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왼쪽부터) 한국넷앱 김백수 대표이사, SK네트웍스서비스 장재종 대표이사
SK네트웍스서비스는 국내 빅데이터 시장이 급속히 성장하는 현실에 맞춰 기술지원 인력을 중심으로 스토리지 관련 전담 사업부서를 구성하고, 최상의 고객 만족을 위한 기술 지원을 준비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총판 파트너 계약체결을 통해 NetApp의 우수한 제품과 SK네트웍스서비스의 기술력 및 다양한 고객·채널 보유 역량이 결합돼 새로운 사업 기회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를 위해 양사는 스토리지 솔루션의 활용도를 높일 수 있는 비즈니스 모델을 개발하는 한편, 주요 산업군별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할 예정이다.
넷앱은 혁신적인 스토리지 및 데이터 관리를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비용 효율성을 제공하며 비즈니스 가속화에 도움을 주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스토리지 운영체제 Data ONTAP?의 최신버전인 Data ONTAP? 8.1.1을 발표하며 '신속한 변화를 위한 데이터 인프라스트럭쳐(Agile Data Infrastructure)' 전략을 소개한 바 있다.
Agile Data Infrastructure는 인텔리전트(Intelligent)하고, 중단 없는 운영(Immortal)과 무한확장(Infinite)이 가능한 새로운 개념의 스토리지 아키텍쳐(Storage Architecture)이다. 이를 통해 기업은 급변하는 비즈니스 요구에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고, 다운타임이나 불필요한 비용 없이 손쉬운 성능확장과 즉각적인 백업 및 복구를 할 수 있다.
김백수 한국넷앱 대표는 "스토리지가 단순히 데이터간 통합을 강조하던 시대는 갔다”며 “SK네트웍스서비스와의 총판 계약체결을 통해 다양하고 정교한 데이터 관리 플랫폼과 클러스터링 아키텍처 기능을 결합한 스토리지 솔루션을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등 시장 다양성과 유통망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