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과천과학관, '제3회 국립과천과학관 국제SF영상축제' 개최
국립과천과학관(관장 최은철, sciencecenter.go.kr)은 과학관을 대표하는 국가브랜드 과학문화축제인 '제3회 국립과천과학관 국제SF영상축제'를 10월 11일(목)~21일(일)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내 최대의 이번 SF영상축제는 '디지털 세상 속 아날로그적 소통'을 주제로 국제SF영화제, SF테마파크, 외계인 몽타주 공모전, 가족우주여행체험, 레고BOX 타임캡슐 등 가족, 친구, 과학, 예술 등과의 소통을 직접 경험하는 30여 가지의 다양한 행사로 구성된다.
국제SF영화제의 상영작은 그동안 어렵고 무거운 영화에서 벗어나 온가족이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마블코믹스 특별전, 스파이키즈전, 패밀리 판타지아 등의 섹션으로 구성되어 17개국 30여편 이상의 SF영화를 선보일 계획이다.
올해 행사는 우주여행을 테마로 하는 SF테마파크를 7월 25일부터 12월 16일까지 운영하 면서 신체놀이를 통한 과학문화체험의 장을 마련한 것이 큰 특징이다.
한편, 이번 '제3회 국립과천과학관 국제SF영상축제'의 본격 개막을 앞두고 오는 16일부터 다양한 사전행사가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10월 11일 개막되는 국제SF영상축제의 서막으로 청소년들이 행사에 직접 참가하면서 상상력과 창의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외계인 몽타주 공모전, 스마트기기를 활용한 청소년 UCC 경연대회, 나만의 로봇스토리, SF OST 콘서트 등 다양하고 참신한 행사가 진행된다.
행사와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제3회 국립과천과학관 국제SF영상축제 홈페이지(www.gisf.org)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이진성 기자 mount@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