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버는 어플 '돈톡', 모바일 홍보 프로모션 계약 속속 체결
무료문자 서비스와 함께 광고를 보고 현금을 돌려받을 수 있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ROLE(돈톡)'을 서비스하고 있는 창재소(대표 조영준, www.role-service.co.kr)는 출판사 위즈덤하우스와 뮤지컬 미라클((주)파마프로덕션) 등과 모바일 홍보 프로모션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위즈덤하우스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ROLE(돈톡)'을 통하여 신간과 베스트셀러 도서들에 대한 홍보와 이벤트를 진행하여 사용자들에게 책을 선물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으며, 뮤지컬 미라클은 'ROLE(돈톡)' 사용자들이 미라클 광고를 시청한 뒤 자신의 SNS를 통하여 뮤지컬 미라클을 홍보한 사용자들에게 티켓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는 모바일 컨텐츠가 오프라인상에서 이루어질 수 있는 프로모션에 활용될 수 있음을 보여주는 사례로서, 앞으로 모바일 광고시장의 새로운 시도가 오프라인에서 진행되어 왔던 홍보/프로모션 활동과의 연결고리를 맺을 수 있다는 새로운 의미로 해석된다고 창재소측은 밝혔다.
ROLE(돈톡, www.role-service.co.kr)은 모바일 사용자가 무료문자 서비스와 노출된 광고를 보면서 현금이나 적립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쿠폰 등으로 직접 돌려받을 수 있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이다.
일명 '돈버는메신저'로 불리는 이 앱은 현재 출시된 다양한 무료문자서비스 앱처럼 친구들과 휴대폰을 통해 언제 어디서나 무료로 문자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돈톡'은 무료 문자서비스를 즐기면서 화면에 등장한 광고를 시청하면 사용자가 광고료의 일부분을 보상받는 소셜마케팅 기법이 적용됐다.
사용자들은 자발적으로 광고 컨텐츠를 전달할 수 있고 광고 컨텐츠에 대한 댓글도 친구들과 공유를 하게 된다. 또 문자서비스 이용자들은 광고를 시청하고 댓글을 달면 광고주로부터 본인 계정에 한 번에 최고 500원~1000원까지 현금이 적립된다.
창재소 조영준 대표는 "25일 현재 회원가입자수가 60,000명을 넘어선 가운데 최근 앱스토어와 마켓에서 앱 다운로드 수가 11만건을 돌파하며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며, "돈톡은 최근 스마트폰 가입자 2,500만 시대에서 온라인 광고시장의 핵심으로 부상하고 있어 그 만큼 광고시장에서도 주목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또 조대표는 "다수의 기업들과 컨텐츠 제휴와 매체제휴, 광고 영업대행 제휴 계약을 체결하고 있다"며 "보다 많은 업체와 제휴를 통해 많은 사용자들이 편하고 효율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원영 기자 goora@noteforum.co.kr
[디지털 모바일 IT 전문 정보 - 노트포럼]
Copyrights ⓒ 노트포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